난청,이명관련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630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2. 28. 17:54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630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망제조공장에서 소음방지구 착용없이 20년동안 근무하였고 1980년대

부터 개인택시기사 택시운전하며 2016년 부산 개금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결과 노인성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청력회복 않된다하여 부산진구 가야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해보자하여 팔에 링거주사와 약물을 일주일동안

받았지만 효과없어 포기하였으며 난청과 이명현상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3월부터 3번이나 어지럼증 발생하여 2017년4월 부산지역 개금백병원에서

이비인후과,신경과,부정맥관련 검사받았는데 과거에 뇌경색 왔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으며 2006년경 부산지역 BHS 한서병원에서 심장부정맥관련으로 시술받았다

하였습니다.


우측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였지만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를 많이봄으로 미루고 살아오다 조카가 한미보청기

추천하여 조카와 부인과 함께 2017년5월6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우측귀에 보청기 착용하는것이 방향감,균형감에서 도움된다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후 제작의뢰하였습니다.


5월12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으며 보청기착용

상태에서 이명현상이 없어짐으로 마음이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후 약간 외부피드백현상 있음

으로 발생이유와 조치방법 안내한후 불편하면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1월17일 삐~하는 잡소리가 더심해졌다며 빙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한결과 크기에 차이있어 고객

에게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REC,SHELL교체)


11월23일 REC와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2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2월22일 보청기착용해도 별효과없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규정출력보다 23 dB HL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6X/60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