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466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교정직공무원으로 교도소에 33년근무했고 월남전쟁때 수색대로 큰작전에
5번정도 참여하였으며 2010년경부터 난청심해져 2012년 부산보훈병원에서 진료
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경부터 부산보훈병원에서 전립선약 처방받아서 복용하고있으며 난청으로
불편한 생활하는 남편위해 부인과 2015년7월6일 인터넷검색과 국제신문의 한미
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보고 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설명하고 보청기 기종별,크기별로 보청기가격 안내하자 자녀들과 의논하여 결정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7월10일 부인과 재방문하여 이비인후과에서 병원과 연계된 스타키보청기사 직원
소개해주겠다고 하였지만 한미보청기로 결정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7월1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7월28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큰소리발생시
자극적인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 불편은 많이 개선되었지만
그래도 불만족스러운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충격
받아 보청기이상있는지 점검위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성능에는 문제없지만
습기영향이 많음으로 세면할때 사용할 수영용 귀마게를 구입하였습니다.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 착용중에 좌측 외이도에서
피가나와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았는데 보청기에 이상없는지 확인하기위해 방문
하여 점검한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었지만 외이도내를 귀내시경으로 확인해본결과
보청기와는 상관없는 장소에 종양?같은 혹이있어 진료받아보도록 하였습니다.
2016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았는데 보청기로
인한 상처는 아니였다며 감사인사하면서 청각장애등급받는 방법을 문의하여 한미
보청기고객 대상으로 파악된 이비인후과별로 청각장애등급 검사비용이 10여만원
에서 60여만원까지 차이가 있음으로 잘알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7월 보청기착용상태에서 물놀이하다가 물벼락맞은후 보청기소리 이상해
졌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10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
보청기점검결과 좌측보청기 Vent(환기구)가 막혀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2017년1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
보청기 점검한결과 외이도변형으로인한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교체를
안내하고 설연휴기간 택배운송을 안내하면서 설연휴뒤 접수하도록 하였습니다.
2017년2월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는 보청기재제작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한 결과 많이 차이있음을
고객에게 확인시킨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REC교체)
2017년4월 이명현상 발생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하면서 외이도내의 귀지제거
하면서 출혈이 발생하여 휴지에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
싸두었다 분실하였다며 부인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후 청각장애5급임으로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고 전화하면 보청기제작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5월4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5월8일 우측보청기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이명현상있는데 부산보훈병원에서
치료받아보라하여 약을 복용하고있는데 아직 효과는 모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
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
구입) 점검결과 이상없어 외이도확인결과 이물질(귀지)많아 제거할려 하였지만
외이도가 건조하여 제거시 상처날수있어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하도록 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
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여주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를 청소한후 외이도청소까지 진행하고 세면시 외이도내에 물들어
가지않도록 수영용 귀마게를 구입하였습니다.
2019년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
구입)를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이상없음을 확인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후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7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2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2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변화있는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9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681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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