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3년생인 남성고객(535)분이 보청기상담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2급이며 본 한미보청기와는 2005년10월6일 보청기수리관련으로 인연이
되었으며 2008년1월 2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우측에 신규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방문한 이유는 보청기의 소리가 약해진것 같다고 보청기점검 및 청력검사를 원하였습니다.
보청기점검결과 정상이였으며 청력검사결과 기존에 비하여 나빠진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원인을 상담을 통하여 확인한 결과 최근에 근무하는 장소가 소음이 많은 작업장인데
사장은 소음구를 착용하고 있으나 본인은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은 상태에서 소음구도
사용하지 않고 작업하였는데 머리가 아프고 소리 듣기가 약하여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소음의 허용기준표를 이용하여 000고객에게 설명하였으며 소음이 심한
작업장에서는 반듯이 소음방지구를 착용해야하는 이유에 대하여 설명하였으며
일상생활속에서도 주의해야할 사항에 대하여 교육하였습니다.
저의 설명을 들은후 문제점을 알고는 맞춤형 소음방지구인 "이어키퍼"제작을 원하여
이어키퍼제작을 위한 귓본을 양쪽으로 채취하였습니다.
청력이 나쁜경우 소음이 있는 장소에서 큰소리에 대한 위험도에 대하여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
작은소리를 듣지 못하는 것이 난청이지 큰소리에 대한 위험도는 난청이라도 있음으로
소음이 있는 작업현장에서 근무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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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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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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