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에사는 304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7살때 고열난후 난청되었으며 난청으로 불편함으로 중학교시절 귀걸이형
보청기구입했지만 노출문제와 불편함으로 거의 사용하지 않았으며 군입대하면서
부산 서면지역에서 프랜차이즈방식으로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120만원에 세기
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우측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며 청각장애5급
으로 이명현상있으며 보청기가 고장나 사용못하는줄알고 버린후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 알고 부모님,부인,자녀와 함께 온가족이 2010년1월30일 상담차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 스타키보청기사 2채널8밴드기능
정도면 보청기사용에 문제없으나 근무현장이 토목회사이며 최대출력에대한 조절
여유가 얼마없고 경상남도 진주에 근무하여 자주 방문하기 곤란하여 핸드폰으로
이득조절과 음소거기능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를 우측에 착용하고 2012년2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2010년4월 보청기용 건전지가 떨어졌다면서 택배로 보내달라고 부인이 전화로
요청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토록 안내했지만 보청기사용에
불편한점이 없으며 시간나지 않는다며 불편하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4월 부인이 전화하여 건전지만 경상남도 진주에있는 사무실로 택배발송을
요청하였으며 남편이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2월17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우측보청기 소리조절한후
보청기점검까지 진행하고 좌측보청기착용에대해 보청기상담하였으며 12월27일
좌측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31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좌측보청기 제작되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하고 우측보청기상태가 좋지않아 수리접수후 연말정산용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12년1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던 우측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건전지구입하고 보청기사용에는 별문제없다 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2월9일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 출시기념으로 Ignite-P 30 CIC 보청기
무상 프로그렘 업그레이드하는 행사에 참여하기위해 보청기를 가져왔습니다.
2월18일 업그레이드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
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사항있으면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가족과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좌측보청기가 밀려나오는 느낌과 착용중 작동멈추는 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 수리의뢰하고 우측보청기는 회의시 먼소리듣기
불편함있다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가족과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감이 빡빡하다하여 해당부위를 마모작업하던중 부인이 일주일
만에 남편이 귀가하면 자택내에서는 보청기착용하지 않음으로 TV볼륨이 커지고
가족들이 큰소리로 대화해야함으로 불편하다하여 자택내에서도 가족을 위해서는
보청기를 착용해야하는 이유를 설명하였습니다.
2015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면서 큰소리발생할때 자글거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MIC,REC교체/L:전체청소,점검)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
한후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5월9일 우측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져 불편하다며 대구지역 토목공사현장
에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점검
결과 MIC가 밀려들어가있고 피팅프로그렘이 연결되지 않음으로 보청기수리접수
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보청기(2011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C교체,MIC고정)
5월15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0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제거한후 외이도내 귀지와 습기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한
다음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3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기도청력검사 진행한다음 변화된 청각을
확인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와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가 9년이상됨으로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상담요청하여 청각장애등급을 가지고 있음으로 보장구
지원금에대해 설명한다음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보청기제작을
진행하도록하면서 사용할 보청기에대해 기능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