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장림2동에 사는 1956년생인 여성고객(831)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4급으로 타보청기점에서 2번 보청기구입을 하였으나 만족하지 못해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8년1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우측에 2채널8밴드기능 소형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000고객은 2008년2월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실시한 후 청소차 2번을 방문하였으며
택배로 건전지를 구입하고 있어 2009년4월까지 보청기재활1차과정만 진행하였는데
개인적으로 시간이 없어 택배로 건전지만 구입하여 보청기재활에 대한 설명을 하고
바쁘지만 시간을 내어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받도록 전화로 안내하였습니다.
000고객은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와는 달리 사용에 불편사항이 없어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였다고 하였으나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청각상태 및 점검을 받도록 안내한 것입니다.
보청기구입비용속에는 보청기를 사용하는 기간동안 사후관리비용 및 보청기재활용에
대한 비용이 보청기소비자가격의 50%이상 포함되어 있으며 이러한 비용은 보청기구입시
선납으로 지불한 것임으로 이에 대한 사후관리서비스를 받지 않는다면 결국 소비자손해이며
이러한 사후관리에 대한 관련업무능력이나 설비투자사항이 제대로 갖추어져 있는지와
보청기사용기간동안 폐업하지 않고 보청기점을 운영할 수 있는지의 재정사항까지
사전에 확인해야 할 정도로 보청기상담사의 선택 및 역할이 중요한 것입니다.
오늘은 사용중인 보청기가 소모성부품인 REC의 문제로 교체가 필요하여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으며 잠시라도 보청기가 없으니 불편하고 일상생활에 문제가 발생하여
예비용 보청기를 준비하기 위해 신규제작하도록 함께 보청기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청각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병원에서 퇴원하고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위해 방문한 여성 보청기고객 (0) | 2010.01.16 |
---|---|
신규 보청기를 착용하고 만족하여 기존 보청기구입점 보청기상담사를 원망하는 보청기고객 (0) | 2010.01.15 |
보청기의 소모성부품을 교체한 후 증폭이득이 청각에 대한 확인을 필히해야합니다. (0) | 2010.01.14 |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방문한 여성 보청기고객 (0) | 2010.01.14 |
모친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청각관련 교육받고 보청기상담을 위해 방문한 아들 (0) | 2010.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