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불편하지않도록 보청기관리를 잘해주어 고맙다며 감사인사하는 부산 금정구 청룡동에사는 574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9. 12. 12:2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청룡동에사는 574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월남전쟁에 참전하여 부상으로 국가유공자라고 하였으며 2003년경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있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부산보훈병원에서 진료결과 난청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1993년부터 부산 금정구 온천동에있는 병원에서 신경정신과약과 비뇨기과약,

당뇨약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부인과 TV볼륨차이가 20이상나자 불편하여

2016년10월 보청기상담차 찾던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방문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주변에있는 지인들이 보청기한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함으로

보청기를 미루었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해보니 그이유를

알겠다며 보청기가 도움된다며 가족과 의논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월 국가보훈처에 보청기지원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았지만 안된다함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 4곳에서 보청기상담

하였는데 추천하는 보청기가격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보다 저렴하였지만

보청기상담과정에 신뢰성없음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로 최종 결정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

채취하였습니다.

 

2017년2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도로까지 직접 나가서 불편사항

확인해보고는 불편함없다며 역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잘선택하였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9년5월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건전지없음으로 확인되어 청소와

점검한후 재교육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8월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않고 큰소리발생하면 말끝이 찢어진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다음 불편하지

않도록 보청기관리를 잘해주어 고맙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22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