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덕천동에사는 741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방직공장에서 20년이상 소음구착용하지않고 근무하였으며 2016년경 부터 서서히 진행되는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느끼자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보청기점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하였는데 보청기점마다 이야기하는 내용이 다름으로 혼란스러워 결정하지 못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에대해 인터넷검색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상담 일지 내용이 이치에맞고 신뢰되어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문답상담을 먼저한다음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하기전 귀내시경으로 외이도상태를 확인하던중 외이도내 귀지가 꽉막혀있어 정상적인 기도청력검사가 되지않음으로 이비인후과에서 귀청소한후 다시 보청기상담하도록 안내하였는데 그동안 10여곳의 타보처익점에서 보청기상담하고 검사도받았는데 외이도확인 하지않고 청력검사한후 보청기가격을 이야기하였다며 황당하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2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