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수정동에사는 7358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인테리어 철거작업을 10년,함마작업을 1년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
하지않았고 부산 중구지역 메리놀병원에서 2012년경부터 혈압약,신경정신과약,
비뇨기과약,호흡기내과약,안과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3년경 다리에
통풍증상있자 척추수술하면 괜찮다고하여 하였는데 장애가와 청각.지체장애3급
이라 하였습니다.
2011년경 갑자기 소리가 들리지않아 부산대학교병원에 입원하였는데 담당의사가
없어 20일정도 입원하여 주사만 맞다? 자진퇴원하여 부산 메리놀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받았지만 효과없었으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60만원어치 약
복용하면 치료된다하여? 복용하였지만 효과가 없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부산 중구 중앙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귓속형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시끄러워 바로 반품하였으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5522) 아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소개하여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50 | 55 | 60 | 60 | 60 | 60 | 65 | 75 | 80 | 100 | X | 62 |
우측 | X | X | 115 | 105 | 105 | 115 | 105 | 105 | 115 | 110 | 100 | 108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 R T | 75 | 측정곤란 | 75/1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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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C L | 85 | 110 | 80/1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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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C L | 105 | 115 | 100/1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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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예상효율 | 55% | 0% | 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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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중구 중앙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던 상담과정과 많이
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경험한 보청기소리는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사용이 도움된다고 하였지만 기초생활수급자로서
보장구지원금 지원받기위해선 관할 구청에 먼저 지원신청하여 허가공문이 나와야
됨을 안내하고 신청부터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