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7137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전화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보세창고에서 18년정도 근무하였고 2016년경부터 이명현상과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2017년 부산 춘해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던중 부산 부전동 지하상가인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 읽어보고 상담차 2018년5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진행하기위해 문답상담을 하던중 보청기모양과
보청기가격으로 보청기만 판매하면되지 병원도 아니면서 무슨 검사를 하느냐며
보청기상담에대한 과정을 이해하지 못함으로 보청기상담을 중단하고 이해될때
재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과정에 협조하지않는 경우 보청기판매와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기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부산 사상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였는데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하여 보청기사후관리를 받지못하고있는데 보청기조절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에서 가능한지 전화로 문의하여 가지고있는 보청기기능이 본인에게 적정한지
먼저 확인해보아야하고 확인결과 재사용가능한 보청기인경우 보청기소비자가격중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될때까지의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산출
하여 협의해보아야함을 안내하고 전화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