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시에사는 보청기고객(204)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택배보내왔습니다.
고객은 주물생산공장 근무하면서 병원에서 소음성난청으로 진단받았고 일상생활
에서 난청으로 불편하자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9년11월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240만원에 구입한후 보청기를 처음 착용하여 생활할때
큰소리가 불편하였었지만 보청기상담사는 적응하라면서 계속 보청기착용을 강요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정말 답답하고 충격적인 사실은 소음있는 주물공장에 근무하며 소음성난청으로
진단받은 고객에게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에대한 주의사항과 보청기증폭이득을
조절하는 트리머조작법에 대하여도 제대로 교육하지않았다는 사실은 저가 생각할
경우 난청이나 보청기에 대한 업무지식이 전혀없는 상담사이거나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에게 제대로 교육하지 않았다면 고객의 청신경계통에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범죄행위라 생각하며 이로인해 청각상태가 나빠졌다면 민형사적
책임까지져야 할 것이며 이러한 피해를 예방하거나 입증하기위한 보청기고객의
기본적인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관련정보가 공유되어 소비자 의식이 변화될 때
자연히 법률적으로나 보청기유통경로가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은 2007년10월부터 좌측귀에 버나폰보청기사 2채널5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bernafon flair) 사용하면서 기존 보청기와 달리 소음많은 장소에서도 자극적인
현상없으면서 작은소리도 불편없이 들린다며 2009년6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인사하였습니다.
2009년11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를 착용하는 시간이
지날수록 말소리구분이나 사람이 똑똑해진다고 부인이 이야기하였습니다.
2010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관리
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면서 부부가 귀가하였습니다.
2011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으며 정기적으로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점검과 청소받아야 마음이 놓인다하였습니다.
2011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후 4년이
지나가는데 보청기착용사실을 알지 못할정도로 편해졌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키트를 사용한 좌측
보청기(bernafon flair)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부착작업까지 하였습니다.
2012년8월 회사 용광로가 폭발하면서 사망사고가 발생하여 임시휴업으로 보청기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건전지도어까지 교체하였습니다.
2012년9월 부인이 남편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보청기수리와 예비용 보청기가 필요함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를 신규발주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10월에는 2012년9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한결과 소리듣기에 부족한 문제있어 보청기재활6차과정(총누계) 진행하고
휴일임에도 출근하여 불편한 문제를 해결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4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가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
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부인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재설치작업하였습니다.
2015년5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
하여 재설치작업한뒤 회사퇴직하여 강원도 속초시로 이사한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2월 강원도 속초시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고객의 보청기가 소리는 크지만
무슨소리인지 들을수없다며 보청기상담사가 전화와서 택배로 보청기를 보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강원도 속초시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가 택배로 도착하여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점검한결과 EQ Inp Noise가 심하고 보청기조절내역을 확인결과 한미
보청기난청센터에서 마지막 보청기조절한 자료보다 높게 조절되어있어 고객에게
전화로 확인결과 2017년10월경 강원도 속초시에있는 타보청기점을 통하여 보청기
제조사로 수리접수하면서 임의로 보청기소리를 높혔다고하여 청각상태를 확인
하지않고 임의로 보청기소리를 높히는것은 잘못하면 소음성난청 피해를 입을수
있는 위험이 있음을 보청기고객과 보청기수리접수한 보청기상담사에게 전화로
설명하고 보청기제조사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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