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본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지 않은 보청기임에도 차별없이 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9. 9. 10. 18:28

부산 광안2동에 사는 1934년생인 남성고객(37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4년5월 타보청기점에서 1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12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과 보청기사용에 불편한점이 있어 수차례방문해도

개선되지않자 2006년3월 본 한미보청기를 알고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에 대한 발생원인

조치방법에 대하여 설명듣고 신뢰하여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고 기존의

사용보청기를 이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남성고객입니다.

000고객은 보청기청소 및 건전지구입을 위해 방문하여 업무를 진행하고 본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지 않은 보청기임에도 불구하고 차별없이 보청기사후관리를 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남기고 귀가하였습니다.

 

000고객과 같이 사용중인 보청기로 보청기상담사의 소리조절만으로 불편한점이 개선되는

경우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의 중요성에 대하여 자연히 주변 지인에게 홍보를 하게 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상담사의 업무능력과 고객에 대한

사후관리에 대한 책임감을 알 수있는 사후관리를 전제로한 상품임으로 보청기가 제작되어

처음 보청기를 사용하는 싯점부터 상담사에 대한 평가가 가능한 것임으로 보청기재활과정

2~3개월내에 최종적인 상담사의 선택을 결정해야하며 최초 보청기상담시와 같이 보청기

사용효율과 사후관리가 되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재활과정을 계속 진행하거나

중단하고 반품 및 환불을 받을 것이냐에 대하여 검토해야 할 것이며 이러한 반품에 대하여

사전에 상담과정에서 협의하여 문서화하여 반품시 환불과정에서 피해를 보지 않을 것입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상담시에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예상효율 및

사용과정에서 발생하게되는 예상문제점에 대하여 사전에 고지하고 있으며 보청기재활1차

과정을 실시한 후 보청기고객에게 설명하고 문서로 작성하여 고객의 확인을 받아 보관하고 

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도 관련자료를 출력하여 개인화일에 보관하여 향후 재활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의 책임문제가 대두될 경우를 대비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제품판매와는 달리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의 책임하에 진행하는

업무형태임으로 향후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관련서류를 제출해야

하나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이러한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자료를

보관하는지를 확인하고 그렇지 않다면 자료출력을 요구하여 보관하도록 하십시요.

특히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불편한 사항이 있어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청하였으나 개선되지

않고 적응하면 된다...,처음에는 그렇는데 계속착용하라...는 방식으로 안내하거나 큰소리에

불편을 느낀다면 잘못될 경우 청각상태에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음으로 자료보관 및

다른 보청기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하여 문제점을 파악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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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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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