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5년생의 여성고객분(1676)이 2008년10월9일에 보청기상담후 맞춘
귓속형보청기를 찾으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1998년9월에 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가 기기노후로 수리가 되지 않아
부득이 신규 보청기를 구입하게 된 것인데 예산문제로 걱정을 많이 하여 본인이 부담할 수 있는
금액을 받고 나머지 부분에 대한 것은 한미보청기에서 부담하기로하고 진행한 건입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369 보청기구입예산 부족인 여성노인고객분에게 상위보청기로 해드렸습니다.
보청기가 제작되는 기간중에 보청기 제작을 위하여 귓본을 채취한 후 사용중이던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에서 삐하는 피드백이 나는것(REC청소를 통하여 증폭이득이 높아짐)과
기존에 설치된 환기구를 그동안 발견하지 못하다 삐소리가 발생하자 본 한미보청기에서
잘못 만져 정상적이던 보청기가 이상이 있다고 전화로 심하게 항의한 고객입니다.
신규 보청기가 제작되어 오늘 보청기재활을 위하여 방문하였는데 보청기 인계전에
1998년9월에 제작된 보청기의 상태에 대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켜 드리면서
설명드렸으며 아나로그보청기의 건전지 소모량과 디지털보청기의 건전지 소모량의 차이에
대하여도 미리 설명을 드렸으며 000씨가 착용하는 보청기의 소비자가격과 본인이 부담하는
구입가격과의 차이에 대하여 알려드렸습니다.(상담시에는 설명하지 않음)
그리고 지금이라도 신뢰하지 못한다면 반품처리를 해 드리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왜냐하면 보청기재활에 대한 효과는 신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불편한 문제로 필요시에만
사용함으로서 10년이상을 부품교체없이 보청기를 사용한 경험으로서는 현재의 보청기가
정상적인 보청기 내구연한을 사용하더라도 기존 보청기와 같이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설명을 통하여 비로서 000씨는 저에 대하여 이해하여 신뢰한다고 하였으며
본인의 생각에 따라 전화통화한 것에 대하여 사과하여 보청기재활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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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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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