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에 사는 1960년생인 남성고객(44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5급으로 프레스작업을하는 소음이 많은 작업을 하고 있는 남성고객입니다.
타보청기점에서 5개의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착용하다 보청기수리문제로
2005년10월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되어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신뢰하여 보청기사후관리
서비스계약을 체결하고 보청기사용상 주의사항 교육과 청소 및 소모품구입을 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사후관리과정에서 본인의 청각상태와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의 문제점에 대하여 알게되어
2006년6월 좌측에 1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여 현재 착용하고 있습니다.
오랜기간의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사용에 익숙하여 큰소리에 대한 증폭제한에 대한 변화를
처음에는 이해하지 못하여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재교육과 재조절에 대항 시행착오가 있었으나
작은소리와 보통소리에 대하여는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였으며 현재는 기존의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보다 보청기사용이 편하고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많이 된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시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불편하여 어머니와 함께 시간을내어
000고객이 직접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으며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이물질이 있어
보청기청소기로 제거하자 외부피드백현상도 없어졌고 증폭이득도 정상출력을 나타내었습니다.
000고객의 어머니는 방문시마다 친절하고 자상하게 업무처리를 해주어 감사하다고 비용이
발생하지 않았지만 2만원을 감사의 뜻으로 극구 사양하였지만 주고 가셨습니다.
본 한미보청기고객분은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당연히 제공하는 사후관리서비스제공에 대하여
감사인사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특히 타보청기점에서 불편으로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을
맺은 보청기고객분중에서 비교하여 말씀하는 경우가 많아 더욱더 고객관리에 책임감을 느끼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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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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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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