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사용에 불만족하다면 한미보청기에서 새로운 경험을 느껴 보세요.

청력박사 2009. 6. 11. 13:52

부산 연지동에 사는 1960년생의 여성고객(937)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3세경에 열병을 앓은 후 난청이 발생하였으며 20대시절에 뺨을 맞은후 고막도

파열되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이 많아지자 1999년12월에 80만원을 주고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우측에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큰소리에 불편이 있어 외부활동시에는 전혀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았고

집에서 필요시 보청기의 증폭이득을 작게하여 그동안 사용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함께 생활하던 삼촌되는 분이 잘 듣지 못하고 보청기 구입일도 오래되다 보니 조카에게

새로운  보청기를 해주기 위해 2008년6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던 것입니다. 

제작된 보청기로 1차소리조절을 실시한 결과 과거에 비하여 작은소리까지 잘듣는 것을

함께 방문한 삼촌도 확인하고 좋아했으나 약9년간의 잘못된 보청기 사용과 재활과정으로

정작 본인은 잘들리는 것은 좋으나 집에서 착용하겠다고 보청기를 보관통에 넣었습니다.

이유를 확인해 보니 본인의 과거 경험으로 도로에서 보청기를 착용하면 불편할 것 같아 집에서

착용할려고 한다하여 직접 본인과 함께 도로에서 불편하지 않는 것에 대하여 확인시켜주고

설명해주어도 정신지체증상이 있는 000고객은 이해하지 못하여 처음에는 애로사항이 많았습니다.

4채널12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착용한지 1년이지난 현재 건전지구입차 방문한 000고객에게 확인한

결과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잘 사용하고 있으며 불편한 문제는 별로 없다고  하였습니다.

 

오랜기간 불편한 보청기사용에 고통받았던 경험을 가진 경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에 대한

인식변화를 하는데는 애로사항이 많이 있지만 굳게 닫힌 마음의 문을 조금씩 열어 공감대가

형성되어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경우의 보청기사용에 대한 만족도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이러한 굳게 닫힌 마음의 문을 열기까지 애로사항은 있지만 공감대가 형성되고 신뢰하는 경우

보청기상담사로서의 만족감이나 성취감은 말로 표현하지 못함으로 새로운 만족을 위해 항상

연구하고 업무개선을 위해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노력하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가 불편하다면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면서 

새로운 보청기에 대한 경험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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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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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