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388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85년경 건축일하던중 철판이 떨어지면서 머리에 충격받고는 약국에서
소염제구입하여 2일간 복용하였는데 20일후 매미소리나는 이명현상 발생하면서
뒤늦게 부산지역 서면지역 한의원에서 3개월간 한약 복용하였는데 처음 상담시
이명현상 개선되지않으면 환불해준다했는데 나중에는 한약은 몸어디에도 도움
되는 것이다면서 발뺌하여 사기를 당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이후 부산지역 한방병원과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 2곳 다니면서 진료받았는데
치료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하라고 권유하여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부산 서면지역
(부산진구와 동구지역으로 몇번이나 이전함) 있던 타보청기점에서 GN Danavox
고막형보청기(트리머조절용 단순증폭방식)를 13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는데
사람소리는 제대로 들리지않으면서 건축작업중 망치소리등이 고통스럽고 불편해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지만 계속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아 발생한 문제라며 참고
착용하다보면 괜찮아진다하여 해결방법없어 필요시 사용하고있으며 보청기구입
일주일만에 보청기고장났으며 이후 자주 고장나면서 수리비용이 계속 발생하여
불만많던중에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 광고내용을 읽어보던중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도 사후관리가능하다는 내용보고 2012년11월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사실은 한미보청기 방문전 부산 서면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보청기상담
했는데 검사과정없이 싸게해준다 하였으며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는 말검사까지
하고는 지금 보청기하지않으면 영영소리를 듣지못한다?하면서 창립기념일행사로
할인행사중이라고도 하였다면서 한미보청기와는 상담방법이 많이 달랐다 하면서
현재 전립선약과 혈액순환문제로 처방받아 복용중이라며 청각장애진단 가능한지
동사무소에 문의결과 담당자가 대화가 가능함으로 해당않된다 하였다 하였으며
보청기사용효율이 저조하고 보청기에대한 불신많음으로 가족과 함께 재방문하여
설명듣고 최종 결정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11월12일 부인과 재방문하여 고객에대한 청각상태와 보청기관련 정보를 관련검사
자료로 설명하면서 보청기제조사별,기능별로 보청기가격 안내하였고 최종 결정은
가족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기로 하였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GN Danavox
고막형보청기(트리머조절용 단순증폭방식)는 고장원인 알기위해 수리접수하면서
고객은 시간날때마다 타보청기점 방문하면서 상담해보았는데 한미보청기와 같이
보청기상담하는곳은 한곳도 없었다고하면서 신뢰한다고 하였습니다.
11월14일 재방문하여 우측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4채널4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후 좌측은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GN Danavox CIC 고막형보청기
(트리머조절용 단순증폭방식)가 수리가능하면 재사용가능한지 확인후 중고보청기
보상행사에 참여할 것인지를 최종 결정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17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4채널4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하였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GN Danavox CIC 고막형보청기
(트리머조절용 단순증폭방식)는 배선단락으로 배선수리하였고 3개 트리머조절기
이용하여 양쪽으로 착용하게하고 몇일 사용하면서 최종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11월19일 몇일동안 수리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GN Danavox CIC 고막형보청기
사용결과 한쪽착용보다 많은 도움된다면서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기로 하였으며
정직하게 보청기관련 정보를 알려주고 조치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11월30일 양쪽으로 착용한결과 좋기는한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GN Danavox
CIC 고막형보청기는 큰소리발생시 보호기능없는 단순증폭방식기능 보청기임으로
불편하다면서 우측과 같은 기능 보청기를 추가구입시 가격에대해 문의하였습니다.
2012년12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GN Danavox 고막형보청기(좌측) 착용하면
조용한 실내장소에선 도움되지만 큰소리나는 외부활동때는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이유를 설명하였으며 2개 보청기도 청소하면서 증폭이득을 트리머조절기이용하여
음질과 음량을 조절하였으며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는 너무편하여 보청기착용사실 깜빡하고 세면할뻔한적도 몇번있다며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1월 보청기로 소리듣는데 불편없었지만 착용중 밀려나오는 현상으로인해
외부피드백현상있다하여 확인후 귓본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재제작)
2013년2월12일 아침에 헬스하면서 보청기빼놓았다 바닥에 떨어뜨린후 다시 착용
한후에 다시 빼려고하니 보청기껍질이 파손되어 재제작하여 2월16일 찾았습니다.
2월25일 친구들과 52도의 중국술을 마신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
보청기 착용상태에서 취침하였는데 아침에 건전지교체해도 작동되지 않았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GN Danavox CIC 고막형보청기는 분실하여 찾고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월28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소모성부품인 REC교체사항을 설명하고 고장나는 경우도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3월6일 서면에 약속있어 찾아가는길에 청소차 방문하여 점검과 청소한후
보행중에 어지러움증으로 2번이나 전봇대잡는 경우가 최근에 있음으로 부산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받고 대학병원에서도 진료받았지만 원인이 나오지않아 머리에
CT촬영하기로 예약하였는데 검사비만 120만원이상 준비하라했다 하였습니다.
3월16일 보청기소리 약해지자 청소필요하다는 생각으로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후 조치하고 어지러움증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120만원주고 CT촬영하였는데 머리에는 아무런 이상없어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달팽이관내 전정기관 문제로 한달동안 약물처방받아 복용중인데 증세가 많이 호전
되었다면서 처음부터 비용이 적게드는 이비인후과부터 안내하였다면 과다한 의료
비용이 발생하지 않았을텐데하고 대학병원 업무처리과정에 불만을 토로하였습니다.
2015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떨어져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재부착작업과 청소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전화통화가
되지않자 부인이 보청기착용하고도 듣지못한다고 판잔주었다며 화가난 모습으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적
으로 들린다고 하였으며 보청기재활4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를 착용상태로 머리감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12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
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껍질교체하기위해 귓본채취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REC교체)
12월30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신규제작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
과정 진행한후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니 말소리듣기가 선명해졌다고 하였습니다.
12월31일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TV볼륨이 가족과 차이있으며 나머지는
불편없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
현상과 밀려나옴으로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25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도 보청기착용중에 밀려
나옴으로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2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도로에서 떨어
뜨리면서 자동차바퀴에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파손된 부품들을 모아가지고 방문
하여 사용가능한지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2월16일 수리의뢰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AMP문제로
수리효율없다고 해당 제조사에서 연락와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교체)
2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얼굴을 만지거나
장시간착용하면 밀려나온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canal lock)
2016년5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길을 걷거나
입을 움직이면 외이도내에서 움질이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5월30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나
착용감에서는 불편없지만 보청기가 밀려나올것을 방지하기위하여 canal lock을
재설치하고싶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canal lock설치)
2016년10월 보청기 손잡이끈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과 청소한후 손잡이끈을 부착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
하고 MIC가 보청기내부로 빠짐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DOOR교체,MIC고정)
2017년10월16일 MIC고정한 보청기가 또다시 같은 문제발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MIC고정)
10월20일 수리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착용한결과 부품교체로인해 증폭이득이 큼으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23일 REC교체한후 조용한 사무실내에서 보청기소리조절하면서 음감차이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지못해 오류가 있었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5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6일 머리감은다음 보청기를 착용하였는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5년,2016년구입) 점검결과 젖은
이물질막힘이 원인이라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하자 보청기는
정상작동하였으며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6월14일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재부착한다음 전기습기
제거기 사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8년7월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8년8월2일 우측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재부착한후
외이도내 습기제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지청소기를 구입하였습니다.
8월3일 수리된 좌측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4일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확인한결과 환기구(Vent)로 외부피드백현상있어 폐쇄
작업하였습니다.
8월14일 좌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청소후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5년,2016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 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추석연휴에 뇌경색 발병하여 부산 온병원에 입원중이며
병원에서 1시간 외출허락받아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11월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5년,2016년구입) 점검결과 좌측보청기는 환기구(Vent) 문제로
폐쇄한후 우측보청기는 손잡이끈을 재설치작업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5년,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우측보청기의 건전지도어가 밀려들어가 여닫기가 불편
하다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고정,DOOR교체)
2019년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5년,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노인일자리도 지원자들이 너무 많아 취업하기 어려운데
장애인증있으며 혜택을 본다고하여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한지 문의하여 기도청력
검사 진행한후 신6분법으로 계산한결과 가능함으로 절차를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2월8일 우측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확인결과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 접합부분이
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리시버의 이물질제거,쉘 및 플레트 보수)
2월21일 우측보청기의 건전지도어가 플레이트 안쪽으로 밀려들어가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수리
접수하였습니다.(DOOR교체)
오늘은 집앞 대문에다 "보청기 무료기회!!,노인 보청기 국가 보조금 지원"이라는
내용의 보청기광고 전단지를 붙여놓아 전화하였더니 자택으로 보청기상담사가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하였는데 전단지보고 전화하면 자택방문하여 200만원대
보청기를 청각장애등급있으니 보장구지원금 131만원에 본인부담금 131,000원에
해주겠다하여 의심스러워 집요하게 의문점을 질문하였더니 본인부담금도 6만원
으로 해주겠는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물어보면 131,000원을 주었다고 거짓말
하라는 이야기까지함으로 믿음없어 보류하였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광고전단지와
명함을 보여주면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실패했던 경험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터에서 보청기에대한 경험을 생각해보면 상식적으로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여 잘못된 부분과 위법사항에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본인부담금을 할인하거나 면제하는 행위는 의료법위반사항이며 속임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보장구를 지급받은자 또는 제3자에게 양도 및 판매한 자는 1년
이하 징역 또는 1천만원이하의 벌금에 처함으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함.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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