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동래구 안락동에사는 410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있는 봉제공장을 1975년부터 2000년까지 근무했고 부산 동래구지역
대동병원에서 당뇨약과 혈압약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으며 2013년7월 대장암으로
내시경수술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받았다고 하였습니다.(상피내암)
2005년경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결과 노화로인한 난청으로 치료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2009년봄 부산 동래구
지역에서 안경점 운영하는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
SIC PRO CIC(matrix113/40,2채널기능,소비자가격 200만원)고막형보청기를 양쪽
으로 32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너무 꽝꽝거리고 불편해 보청기구입점을 수없이
방문하여도 보청기사무실내에서는 괜찮은것 같았지만 밖으로만 나오면 불편함이
해결되지않아 제대로 사용하지않고 보관하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신문광고
내용을 국제신문에서 읽어보면서 신뢰되어 보청기상담하기위해 2013년10월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가져온 부산 동래구지역에서 안경점을 운영하는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했던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고막형보청기가 청각에 소리조절
기능이 부족하지 않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한후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2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소리조절한후 잘사용하던중에
보청기청소를 바늘과 청소용솔로 직접한후 제대로 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하였던
부산 동래구지역에서 안경점운영하는 프렌챠이져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보청기소리조절해주었는데 불편함으로 한미보청기를 재방문하였다하여 보청기
점검결과 REC내에 이물질이 들어감으로 발생한 문제를 보청기소리조절로 해결
할려함으로 발생했던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보여주면서 이물질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지만 보청기소리조절 변경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