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장전2동에 사는 1963년생의 여성고객(371)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3급이며 발음이 좋지않아 말소리를 알아듣기가 곤란한 고객입니다.
000고객은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다 상담사와의 문제로 2005년10월
보청기용건전지를 구입하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서 인연이 되었습니다.
000고객은 대화가 거의 불가능함으로 보청기를 구입한 보청기점을 방문해도 대응이 되지
않아 본인에게는 불친절로 느껴졌고 필담과 입모양을 알아볼 수 있도록 천천히 입을
크게하여 볼수 있도록 발음을 하자 어느정도 대화를 알아 들었으며 고맙게 생각하였습니다.
방문당시 000고객은 단순증폭방식 외이도형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2008년1월 여형제들이 난청이 있는 동생에게 돈을 모아 보청기를 새로 해 줄려고한다면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였는데 기도검사만
겨우 실시할 수 있었는데 우측귀의 평균이 80dB로 나타났으며 좌측귀 및 골도검사의
반응은 없었으며 어음검사도 실시할 수가 없는 청각상태였습니다.
000고객의 경우 검사자료를 통한 보청기 추천이나 소리조절은 불가능하였고
오직 본인의 음감에 판단하여 보청기 소리조절을 하지 않으면 않되었습니다.
현재 2채널8밴드기능 귀속형보청기를 우측에 제작하여 착용하고 있으며
matrix115/44/11로 소리조절하여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Kneepoint를 이용하여 작은소리의 인지점을 올린 결과 가능하였습니다.
000고객의 경우도 저에게는 특이난청의 경우로 새로운 경험을 하게하고 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게하는 보청기고객중 한분입니다.
2009년11월에는 청소 및 보청기용건전지를 구입하기 위해 방문하여 알아듣기 힘든
발음이지만 보청기를 불편없이 잘사용하며 감사하다는 마음의 표현을 하였습니다.
오늘도 000고객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이름을 묻자 대답하였으나 알아듣지 못하자
연필로 적어주어 개인화일을 찾을 수 있었으며 보청기청소와 건전지를 판매하고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하자 편하게 잘사용하고 있다고 새해인사를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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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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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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