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한 부산 기장군 정관읍에사는 856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8. 10. 11:3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기장군 정관읍에사는 856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직물공장을 20년이상 운영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으며

혈압약을 2001년경부터 복용하고있는데 지금은 부산 기장군 정관읍에있는 병원

에서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4년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동에있는 타보청기

에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INSITE + CT 귓속형보청기(matrix118/50,16채널,

소비자가격380만원)를 양쪽으로 760만원인데 400만원정도주고 구입한다음 불편

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자 보청기상담사가 서울에있는 보청기

제조사를 직접 방문해보라?는 황당한 이야기를하여 보관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특정 국가명을 상호로 사용하는 타

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urora 2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40,2채널,소비자가격160만원,피팅프로그렘으로

연결하여 확인한결과 A&M보청기사 Aurora 2 Pro CIC로 확인됨)를 9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잡소리나고 불편하여 보관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9월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귀에대한

이야기없이 병원내있는 보청기점을 연결해주어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Emerald

S 20 E1 RIC 좌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matrix124/70,16채널,소비자가격180

만원)를 9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불편하다하자 추가 9만원에 우측으로 변경하여

사용해보아도 불만족하자 아들소개로 울산광역시에있는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

상담까지 진행하였다고 하였습니다.

 

3번의 보청기구입에도 만족하지 못하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를 읽어보고 2021년7월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보청기구입후 관리받았던 보청기구입점 및 이비인후과 보청기

점과는 차이가 많고 불편이 해결되지 않은것이 보청기문제보다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문제임에 공감한다며 가져온 보청기를 이용하여 재사용가능한지 문의

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후 폐기될때까지 보청기재활

및 보청기사후관리를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비용임으로 재사용에대한

바용산출을 해보면 신규보청기구입이 더 경제적임을 안내하고 자택에 보관중인

보청기도 가지고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7월10일 자택에 보관중인 보청기까지 가지고 재방문하여 전체적으로 확인한결과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INSITE + CT 우측 귓속형보청기(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동

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좌측은 분실함)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Emerald S 20 E1 RIC 좌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내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는 청각대비 보청기조절기능이

충분하지만 재사용비용이 보청기구입했던 비용보다 높고 책임소재에대한 문제로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후 신규제작 의뢰하였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3개보청기는

보상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7월20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사위와 딸이 함께 방문하여 3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실패하였는데 고객이 혼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

상담하고 신규로 보청기구입하였다며 보청기에대한 불신감을 나타내어 청각과

보청기에대한 정보와 파악한 고객의 청각상태에대해 설명한다음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하는 과정을 확인하고는 어느정도 이해하였으며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7월26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에서 제조한 A&M

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 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상태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에서

제조한 A&M보청기사 XTM P8 CIC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우측보청기가 배터리

방전상태로 테스트기로 고객에게 확인시키면서 새건전지넣자 정상작동하였으며

경고음 및 지연시간에대한 조정을 보청기재활3차과정으로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29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