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북구 덕천동에사는 738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6살때 교통사고로 외이도내에서 피난다음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었으며
울산광역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고 난청으로 진단받고
청각장애2급으로 판정받았다 하였으며 부산 북구지역 구포부민병원에서 혈압약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주머니형
보청기,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고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폐업하였으며 부산 롯데백화점 서면부근의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착용하였으나 만족하지
못해 서면로타리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양쪽으로 귓속형보청기를 구입
하였으나 분실하고 재구입하였다는 보청기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5/50,4채널4밴드,제조사피팅,소비자가격100만원)로 확인
되었고 피팅프로그렘을 확인결과 matrix115/47/2로 볼륨조절하면서 사용하도록
되어 있었으며 80만원에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점을 아무리 방문하여도 불편한점이 해결되지않아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 간판보고 2018년11월2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함께 방문한 여자친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방문하기전 보청기
구입점에서 보청기상담했는데 전문가답지않고 장사꾼같은 느낌이었으며 검사도
한미보청기난청센터같이하지않고 기도검사후 가격표로 보청기상담하여 미덥지
않았다며 느낀점을 이야기하였고 경제적인 문제로 비싼것은 하지못한다고하여
우측귀는 사용중인 보청기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 체결하고 좌측귀는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양이착용효과를 보도록 안내하자 동의함
으로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27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 서면로타리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와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172N 주머니형
보청기는 사용하지않도록 교육하였습니다.
11월28일 보청기를 착용하면서 타보청기점에서 사후관리받을때보다는 잘들려서
생활하는데 도움되지만 서면로타리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 잡소리있다하여
점검한결과 내부피드백현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를 잘듣지못하는것 같다며 방문하여 부산 서면
로타리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면서 보조용으로 사용하는 좌측보청기 출력
한계에대해 안내하면서 출력문제로인한 기종변경에 대하여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