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에있는 김해노인전문병원에 입원중인 7228번 보청기고객 병실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허리협착증수술후 후유증으로 거동이 불편하여 병원에 입원하여 생활중
이며 김해노인전문병원에는 2013년경 입원했으며 난청은 2008년경부터 서서히
진행되었고 2015년경 많이 아픈후 난청이 더심해지자 경상남도 김해지역 이비인
후과에서 청각장애5급 진단받은다음 경상남도 김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
보청기사 귀걸이형보청기를 250만원(보장구지원금포함)에 구입하였지만 잡소리
발생과 큰소리가 불편함으로 하루만에 보청기사용 포기하고 사용하지 않는다며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알고 2018년7월26일 전화로
문의하여 구입싯점을 확인한결과 보름정도 되었다고하여 보청기반품기한에대해
안내하자 출장상담요청하여 일요일에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고객이 입원중인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있는 김해노인전문병원 병실로 7월29일
방문, 확인한결과 250만원주고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귀걸이형보청기를 이어
몰드제작없이 이어팁으로 보청기와 결합하여 볼륨조절기로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하였다는 고객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인한 반품임
에도 불구하고 위약금으로 10%공제하고 환불받았다는 이야기와 병원에 입원중인
난청환자들사이에 경상남도 김해지역 보청기업체한테 보청기구입하면 불편하여
보청기실패한다는 소문이 파다하다는 이야기가 보청기상담사의 한사람으로 불편
하였으며 보청기상담사 업무관련 법규가 빨리 제정되어야함을 생각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실패했던 경상남도 김해시지역 보청기구입점과는 달리 잡소리도
없으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다며 보청기상담전에는 보청기에대한 불신감으로
거부감이 있었지만 보청기상담후에는 보청기착용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8년8월8일 보청기가 제작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