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착용이 도움되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있다하여 청각장애등급을 진행하도록 안내한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7757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4. 10. 11:0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7757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외항선 기관실에서 10년,중장비기계제작공장에서 15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다 하였으며 우측귀는 전혀 들리지않는다 하였으며

2017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우측은 전농,좌측은 정상이라고 판정

받았는데 2018년 갑자기 좌측귀가 들리지않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다시 진료

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청각장애등급에 해당되지않는다고

하였다하였습니다.


차상위계층에 신체장애등급 5급으로 고혈압과 고지혈증,당뇨로 진단받아 병원

에서 약물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많이 느끼던중 KNN-TV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 보청기광고내용을보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0 

30 

45 

55 

55 

60 

70 

90 

85 

95 

75 

57 

 우측

105 

85 

95 

95 

85 

90 

105 

110 

9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60 

105 

60/95 

 

 M   C   L

75 

110 

70/105 

 

 U   C   L

100 

115 

95/115 

 

 보청기예상효율

 55%

 20%

70% 

 

 

 

 

 

차폐검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되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에대해 이야기하여 청각장애

등급이 가능하여 보조기기지원금에대해 안내한후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검사를 진행해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