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진구 연지동에사는 844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LCD TV를 만드는 공장에서 10년근무하면서 소음심하여 소음
방지구를 착용하고 근무해야하지만 본인이 미착용함으로 좌측귀에 난청발생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8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이비인후과
에서 진료결과 소음성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
받았으며 이명현상이 24시간 양쪽에서 발생하며 불편심하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독일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직접 보청기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230만원주고 좌측 고막형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왕왕거리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2년동안 보청기구입
점을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아 필요시에만 보청기를 착용하다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분실한후 편측성난청으로 방향감에 불편있어 신규보청기 구입에대해
생각하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면서 본인의 실패원인이 보청기상담사의 문제일수있다는
생각이들어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
좌측 | 40 | 50 | 50 | 55 | 60 | 60 | 65 | 70 | 75 | 75 | 65 | 58 |
우측 | 20 | 15 | 15 | 10 | 10 | 15 | 10 | 5 | 10 | 50 | 70 | 12 |
좌 측 | 우 측 | 양 쪽 | 참고사항 | |
S R T | 65 | 20 | 50/15 | |
M C L | 70 | 30 | 60/30 | |
U C L | 105 | 110 | 105 | |
보청기예상효율(WRS) | 50% | 75% | 80% | |
차폐검사 |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분실한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독일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직접 보청기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
구입)와 달리 왕왕거리지않고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
함으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00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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