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26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으로 2002년4월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20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보청기사후관리과정에서 만족하지못해 2005년9월 한미보청기와 인연되어 보청기
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으며 2002년2월 구입한
보청기가 잔고장이 발생하고 본인 청각상태에 조절기능이 부족함을 재활과정에서
알게되어 2009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건전지를 4알들이 2팩(8알)씩 20~30일 간격으로 구입하고있는데 그이유는
건전지가 다떨어져야만 보청기점검과 청소하기위해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게된다며
2팩씩만 건전지구입하여 사용하며 불편하지않는 보청기사용에 항상 감사한다고
2009년5월에도 방문하여 감사인사 남기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3월 와사(풍)옴으로 한미보청기 부근의 한의원에 치료차 방문하면서 청소
하기위해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불편한 점은 없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일찍 방문하니 대기고객없어
원장과 상담할수 있어 좋다면서 다음부터 일찍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3월 청소차 방문하여 사무실의 고객챠트수가 점점 늘어나는 것을 보니까
보기좋다며 불편없이 보청기사후관리하는 것에 대해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7월 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은 불편없어 만족하며 아들이 부산지역
대학병원에 근무하다 서울지역 대학병원으로 스카웃되었다며 자랑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은 불편없고 주변 지인들
만나 대화중 보청기관련 이야기나오면 본인의 보청기경험 이야기한다하였습니다.
2012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2002년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
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 여유출력 확인위해 컴퓨터
프로그램과 보청기를 연결하여 소리조절내역을 확인하면서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10월에는 2009년구입하여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
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1월 실수로 보청기를 떨어뜨렸는데 걱정된다며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로 확인한다음 청소와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4년3월10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
점이 있다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고 음감테스트로 확인하였습니다.
3월19일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함으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면서 청각대비
보청기출력이 부족함을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5월 지인이 부산 동래구지역에서 안경점 운영하면서 보청기도 판매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지멘스보청기사 LOTUS 23P BTE 귀걸이형보청기(matrix133/70,
내장트리머3개,소비자가격 120만원)를 50만원에 구입했으나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함으로 고객에게 사용하라 선물받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기능에대해 설명하자
본인은 불편함으로 사용하지 못하겠다면서 전자올겐가려쳐준 은사님께 선물하고
싶다하여 선물하기전에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받은다음
사용가능한지 확인하도록 안내하고 잘못사용하면 소음성난청 피해입을수있음을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청소후 보장구지원금받은지 6년넘었음으로 문의
하여 보청기신규구입하면 보장구지원금 131만원에서 10% 자기분담금 131,000원
공제한 1,179,000원 받을수있음을 안내하자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6년4월25일 부산 남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28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 보청기재활
1차(누계10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청구위해 관련 자료를 발행하였습니다.
2016년12월 보청기소리 답답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후 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와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3월6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소리약하고 큰소리발생시 지글거리는 현상
있다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3월10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친구에게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빌려주었는데 보청기소리크다고 타보청기점에서
임의로 보청기소리를 낮춤으로 잘들리지 않는다고하여 의료기기인 보청기의 관리
의무에대해 재교육한다음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소리를 증폭하는 전자제품이면서도 의료기기로 분류되어 식품의약품
안전처의 보청기기계 제품에대한 사전,사후의 엄격한 관리를 받고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보청기 제품 이용하여 개개인별로 다른 난청인에대해 보청기재활
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판매자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는 아직
없는 상태로 보청기나 청각에대해 모르는 사람들도 의료기기판매허가만 취득하면
누구던지 보청기를 판매할수 있음으로 보청기로인한 소음성난청의 피해나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부족으로 보청기사용에 실패한 경우들을 주변에서
쉽게 볼수있는 보청기실패원인 대부분이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 문제인 것입니다.
보청기착용중에 발생하는 큰소리불편에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적응하라...조용한
장소에서부터 보청기를 착용하라...,볼륨조절기나 리모컨등으로 보청기소리를
직접 조절하라...는 방식으로 보청기사후관리를 진행한다면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달팽이관내의 청신경계통에 소음성난청으로 한번 손상되면 다시 회복
되지않는 소음성난청 피해로인해 평생을 후회할수 있음으로 주의하길 바랍니다.
3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소리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청소후 점검결과 이상없지만 무상보증기간내임으로 예비보청기보다는
집중적으로 보청기착용하면서 상태를 파악해보기로 하였습니다.
3월14일 예비보청기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보다 음질에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걱정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를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3월21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면서 딸기 2통을 사왔으며 보청기수명을
연장하기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한후 전기습기제거기 사용법에 대하여
재교육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가끔 이상한 소리가 난다고하여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교체가 필요함을 안내하였지만 당장 보청기 없으면 불편함으로 좀더
심해지면 보청기수리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이발소에서 염색한다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를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5월8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보청기수리접수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여 수리기간중 임시로
사용하도록 조치하자 부인이 복지관에서 청각장애등급 받게하고 무료로 보청기
해준다는 타보청기점의 안내 전단지를 가져와 잘못된 상술임을 이야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REC,MIC교체해야하나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최대한사용)
5월16일 수리의뢰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AMP문제로 수리효율이 없음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귓본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5월23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9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8월 그동안 2021년부터 미루었던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보청기 진행차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
받아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3년9월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누게20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작성한후
2년이나 신규보청기구입을 미루었던 것을 후회하였습니다.
2023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
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2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1월4일 연말정산용 "보청기구입확인서" 발급차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2023년구입) 점검결과 파손된 부분있어 고객에게 확인한결과 바늘로 환기구
(Vent) 청소하면서 파손되었다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
안내하였지만 예비보청기 가져오지않아 월요일에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8일 미루었던 보청기수리 접수차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3년구입)를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1월12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
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3년구입) 검수한결과 고객명이
잘못 표기되어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고객명수정)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3년구입) 검수결과 피팅
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있어 보청기재활22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24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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