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율하리에사는 4067번 보청기고객과 전화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업무협의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 1학년때 중이염으로 좌측귀 치료받았는데 우측귀는 정상이었고
2001년 우측에 돌발성난청 발병했으나 4개월지나 경상남도 창원지역 이비인후과
에서 한달동안 약물치료받았으나 별효과없었으며 이명현상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02년 울산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
에서 70만원주고 귓속형보청기 구입했으나 큰소리가 불편하고 소리만크지 분별력
없어 거의 사용하지 못하다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6년경 서울지역 000난청센타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였었는데 벨톤보청기가
소리부드럽다며 추천하였으나 보청기관리문제로 상담만한후에 경상남도 마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벨톤보청기사 M 15 P 고막형보청기(matrix 115/40,6채널,
소비자가격 290만원)를 230만원에 구입하여 착용하였지만 말소리구분 되지않아서
이야기하였더니 양쪽착용하면 도움된다하여 2007년 우측에 벨톤보청기사 ACS 15
P 고막형보청기(matrix 115/43,6채널,소비자가격 200만원)를 180만원에 구입하여
착용해보았으나 오래착용하면 두통과 어지러움있었으며 불편하다 이야기하면 착용
시간이 짧아 그런가함으로 계속 착용하였으나 빼고싶다는 생각뿐이었다 하였습니다.
이후 500만원기능 보청기도 착용해보라하여 해보았으나 별효과없어 반품하였으며
2006년부터 한미보청기 방문할때까지 보청기소리조절(휘팅)을 엄청했지만 별효과
없음으로 "맑고 좋은소리"카페 게시글을 읽고 2013년8월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한미보청기와는 보청기상담과정이 달랐다고 하였으며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을 요청하였으나 한미보청기에서 상담하였던 경험참조하여 보청기구입점에서
다시한번 소리조절을 받아보고 결정하도록하고 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8월14일 경상남도 마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소리조절 받아보았으나 마음에
들지않았다며 재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를 해당 제조사에 보내 기기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22일 벨톤보청기사에서 기기점검한 경상남도 마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벨톤보청기사 M 15 P 고막형보청기와 ACS 15 P 고막형보청기가 도착하여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서도 작성하였습니다.
8월27일 우측보청기는 불편없으나 좌측보청기는 마이크등 큰소리에서 울리는 현상
있어 저주파수대역의 큰소리부분에대해 소리조절하자 불편함이 해결되었다고 하였
으며 경상남도 마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7년간 수십번 방문하여 소리
조절받아도 해결되지않았던 불편했던 문제가 한미보청기에서는 한두번 소리조절로
해결되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고객은 경상남도 마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벨톤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
2개를 한미보청기에서 소리조절한후 보청기사용에대해 사용후기를 남겼습니다.
보청기로 통한 새생명을 찾으면서... http://cafe.daum.net/sorisem001/BgTz/1633
2013년9월5일 보청기착용중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한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작업준비중에 Vent(환기구) 문제일수도있어 막고 확인결과
개선되어 고객에게 설명하고 보청기수리접수는 하지않았으며 보청기는 불편없으며
보청기구입후 수없이 방문해도 불편사항을 해결해주지 못하였던 경상남도 마산지역
보청기구입점은 처다보기도 싫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9월12일 좌측보청기가 울리는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다음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신규보청기하여도 명료도의 변화는 없음을 재교육하고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CIC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제작하여 착용하면서
효율분석하여 구입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9월2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기종변경이 어음명료도와는 상관
없음을 재교육하고 2013년11월16일까지 구입여부를 최종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2013년10월7일 조용한 장소에서는 말소리구분에 불편없으나 여러사람과 대화하거나
소음있는 장소에서는 분별력에 불편있다함으로 듣는 것과 알아듣는 것을 재교육하고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으며 현재 착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의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가 경상남도 마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벨톤보청기사 M 15 P
고막형보청기와 ACS 15 P 고막형보청기보다 좋다하여 제품상의 차이보다는 출력과
기복있는 청각에 조절기능의 차이로 발생한 문제임으로 명료도의 차이는 아니라고
재교육하고 보상적용하여 구입시 적용항 보청기가격을 제시하였습니다.
10월31일 스타키보청기사제품 판매하는 회사인 00보청기사의 프랜챠이즈점인 부산
동래구지역에서 안경점을 운영하면서 보청기도 판매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신제품인
12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 제조사 제품명은 3 Series-P 90이나
보청기판매회사 제품명은 달리되어있음,matrix115/50,소비자가격 420만원)를 양쪽
으로 840만원인데 행사가격이라면서 360만원,현금결제시 350만원에 구입하여 한달
동안 한미보청기에서 시험착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의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
(8채널8밴드기능,matrix115/50,소비자가격 350만원)와 비교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비교한 결과 한미보청기에서 추천한 보청기가 채널조절기능이 2개더 부족하면서도
구입할가격은 훨씬 더비싸지만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의 중요함을 그동안의 몇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실패로 알게됨으로 반품하면서 전액 환불받고 재방문하면서
미안하다면서 그동안의 보청기상담과정을 이야기하면서 구입확정한후 휴대폰으로
상황에따라 본인이 직접 이득조절할 수 있도록 보청기재활7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하면서 직접조절기능 사용여부를 최종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11월4일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
한다음 보청기소비자가격차이가 보청기기계내부의 부품차이가 아니라 소리조절프로
그램의 차이를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과 사후관리비용을 반영하고 보청기
제조사 연구개발비와 이윤을 반영한 것이라는 사실을 설명듣고 이해한후 그동안의
보청기관련하여 보청기상담사들의 잘못된점을 이해하겠다고 하였습니다.
11월14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의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방문
하여 재제작위해 수리접수하였으며 한미보청기 만나기전에는 필요시에만 보청기를
착용하였는데 지금은 잠시도 없으면 생활에 불편하다면서 빠른 조치부탁하였습니다.
11월19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를 착용한결과 통증있음으로 재제작하도록 재의뢰하였으며 고객의 외이도는
귓본채취와같이 제작시 편차율이 높은 문제있어 제작에 어려움있는 경우입니다.
11월21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좌측보청기는 불편없으나 우측보청기는 플레이트주변에 압박감있어 마모
작업하였으며 보청기재활9차과정을 진행한다음 듣는것과 알아듣는것의 차이에대해
재교육하였습니다.
2013년12월3일 TV시청시 부인보다 볼륨을 작게듣고 우측보청기가 소리큰것 같다며
방문하여 상담결과 고객은 소리크면 말소리구분이 더좋을것같다는 생각으로 보청기
재활과정 진행시 제대로 이야기않음이 확인되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재교육한
다음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5일 우측보청기가 그동안의 불편함은 개선되었으나 먼거리의 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에 대해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착용감에
문제있는 좌측보청기에대해 마모작업하였으며 보청기재활과정 4개월만에 보청기의
상품개념과 보청기소리조절과정에대해 이해하는 고객모습에 보람을 느꼈습니다.
12월12일 보청기작동할때 가끔 슈~하는 잡음이 20~30분정도 발생하는 문제로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2차과정을 진행하면서 5가지정도의 문제가능성을 안내한다음 일상
생활에서 문제점을 찾아보면서 추적관리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17일 보청기소리조절하였으나 보청기작동시 가끔 슈~하는 잡음이 20~30분정도
발생하는 문제가 개선되지않아 보청기문제로 새보청기를 제작해달라고 요청하면서
당장 보청기없으면 일상생활에 불편하고 기분상으로도 좋지않다하여 해당 제조사와
협의하여 반품기한을 연장하고 신규보청기를 제작한다음 반품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19일 보청기신규제작 진행준비중에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인 3 Series가
출시됨으로 재방문하여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의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와
신제품인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의 소리조절 프로그렘과 비교하면서 압축비
조절화면에서 TK와 CR의 소리조절기능이 사용중인 보청기가 더세분화되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시 불편사항을 세부적으로 더조절할수있음에
사용중인 보청기로 제작하기로 최종결정한후 착용감이 좋은 현재 보청기본을 채취
하여 신규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2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하면서 메모리기능을 3가지로 등록하여 T2
리모컨기능으로 이득과 메모리를 직접 작동하도록 조치하면서 잘못사용하는 경우
발생할 위험에대해 교육한다음 작동법을 교육하였습니다.(본인의 요구로인해)
12월26일 보청기착용중에 손잡이끈이 보이고 전체적으로 압박감이 있으며 보청기로
소리듣기에 불편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T2
리모컨기능 사용시 주의사항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4년1월8일 경상남도 창원에서 대구광역시로 근무지 이동됨으로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면서 3개메모리기능 사용법을 재교육한다음
휴대용 보청기용 청소기를 구입하면서 작동법 교육하였으며 보청기마모작업까지
진행하였으며 기계적 문제인경우 택배이용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1월9일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한후 울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6차
과정 진행하면서 확인된 결과는 보충현상의 문제로 안내하고 조치하였습니다.
1월14일 대구로 직장옮겨져 직원들과 대화시 불편한 문제있었다며 오후에 휴가내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면서 주변 소음발생시 말소리구분에 방해받는
것은 일반사람들도 같은 현상임으로 어음명료도(WRS)가 떨어지는 경우 보청기소리
조절로 해결할려는 것은 한계가 있음을 재교육하면서 정상청력의 사람과 같이 작은
소리를 듣지못하거나 큰소리에 불편사항있는 경우에만 보청기소리조절이 필요함도
안내한다음 좌측보청기를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4년2월10일 식당등에서 동료들과 대화시 말소리구분에 불편함이 많다면서 일일
휴가내고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8차과정을 진행하면서 주변소음으로 말소리구분에
영향받는 현상에대해 음향테스트과정 진행하면서 안내하였습니다.
2월14일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사용에 불편함이 많이 개선되었으나
그래도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월15일 조금만더 보청기소리조절하면 어음명료도가 좋아질것 같았으나 보청기재활
18차과정 결과가 더좋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한다음 감각신경성
난청의 경우 보충현상이 발생할수 있음을 안내하고 설명하였습니다.
2014년3월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내 MPO,큰소리,전체,작은
소리기능중에 작은소리부분에 대하여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관련
궁금한점에대해 질의응답하였습니다.
2014년4월5일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결과 주변소음으로 말소리
구분이 방해받고 큰소리에 부담(불편,자극)되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8
차과정으로 원복한다음 소리듣는것과 알아듣는것에대해 재교육하였습니다.(22차)
4월28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70 고막형보청기를 기기점검받고 싶다며 전화로
문의하면서 대구출장중이라 한미보청기 방문하기 어렵다하여 택배로 해당 제조사에
발송하도록하고 해당 제조사에 전화로 업무협조요청하였습니다.(재 캘리브레이션)
2014년5월에는 재 캘리브레이션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9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6월 가까운 거리에서 대화시 못듣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보충현상
문제일수있어 음향기기 이용하여 설명하면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8월9일 보청기착용하고도 말구분이 못해진것 같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7000으로 측정한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를 넘어 수리접수하면서 외부피드백현상도 있음으로 귓본을 채취
하여 보청기껍질도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R,L:SHELL교체,REC교체)
8월15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압박감있는 보청기껍질부분에 대하여 마모작업한다음 듣는 것과 알아듣는 것에대해
문답과정 진행한후 1996년부터 현재까지의 기도청력검사자료(병원과 한미보청기)를
정리한 청력검사결과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보관하였습니다.
2014년12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의 노출을 조금이라도
더줄여볼 생각에 스타키보청기사 서울본사 방문하여 플레이트두께만큼 보청기크기를
줄여 재제작하였으나 보청기소리가 약하고 먹먹함으로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점검
결과 보청기재제작으로인한 음감문제로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껍질
속에 MIC,REC,AMP,건전지가 들어가야하나 보청기내 공간이 부족함으로 보청기부품
간에 여유공간이없고 건전지도어를 열고 닫을때마다 핵심부품인 AMP가 충격을 받고
있음을 보청기껍질 내부를 보여주면서 설명하면서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12월26일 스타키보청기사 서울본사로 택배이용하여 직접 보청기수리 접수하였다며
전화옴으로 확인한결과 보청기내부에 AMP가 건전지도어와 충돌하는 현상과 보청기
증폭음질의 불만으로 보청기재제작을 원했지만 귓본이 없으면 재제작하지 못함으로
고객에게 설명한다음 AMP와 REC,MIC의 기기상태를 점검한다음 부산 한미보청기로
택배보내주면 내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27일 고객이 스타키보청기사 본사에 택배로 수리접수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수리결과지를 확인한결과 좌측은
REC교체,우측은 MIC와 REC를 교체하였음으로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임시로 조절한
보청기소리는 왕왕울리면서 불편하다함으로 한미보청기에서 마지막 소리조절하였던
조절내역으로 변경하자 불편함이 없다하여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부품
문제인것을 알지못하고 엉뚱한 조치만 하였다며 황당해하였습니다.
2015년3월7일 본인의 목소리울리고 말소리구분않된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보청기점검
한다음 보청기재활23차과정 진행하고 어음분별력과 보충현상을 재안내하였습니다.
3월14일 본인목소리가 울리고 말소리구분이 않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보청기문제임을 안내하면서 전자
현미경으로 보청기확인결과 습기많음으로 고객에게 설명한다음 청소와 습기제거후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재측정결과 distortion이 감소하였음을 고객
스스로 확인하면서 이해하여 수영용귀마게구입하고 전자습기제거기도 인터넷검색
으로 추천하였습니다.(인터넷쇼핑몰을 통하여 구입함)
3월21일 본인목소리가 울리고 말소리구분이 않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보청기문제임을 안내하면서 수리
접수하면서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의 X Series-P 70 고막형
보청기로 예비보청기를 제작하도록 신규발주하였습니다.
3월28일 해당 제조사에서 보청기수리와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를 택배로 받아사용하면서 불편했던 문제점(착용감,보청기음색)에대해
알아보기위해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내 필터상태와 보청기껍질의 차이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말소리듣는 것과 알아듣는 것에대한 차이점에대해 재교육하면서
좀더 세밀한 보청기소리조절위하여 MPO,큰소리,전체소리,작은소리에대한 문제점을
파악하는 방법에대해 교육하고 일주일동안 기존보청기의 재제작위해 귓본과 보청기
본을 채취하여 수리의뢰하면서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한 최종결정을 일주일동안 생각
해보도록하였으며 고객은 방문하면서 호도과자 선물세트를 사가지고 왔습니다.
2015년4월 2013년구입하여 쉘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4차과정 진행한후 예비보청기로 구입하기로한 동일
기능인 스타키보청기사의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를 경제적인 문제로 반품하고
싶다함으로 조건없이 반품처리하기로 하였지만 그동안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바쁜
일정속에서도 고객만족위해 우선적으로 업무처리하였는데 노고에 보답없이 무책임
하게 반품처리됨으로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상담사로서 미안함을 느끼게하였습니다.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 이득올리면 말소리구분에
도움되겠다는 생각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제거한다고 본인이 청소한
흔적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여주면서 주의하도록 교육한다음 보청기재활
2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 착용한 상태에서 큰소리
불편함은 없지만 울려서 말소리구분에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소리가 전체적으로 크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소음있는 장소에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착용
상태에서 만족하지 못한다며 방문하여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음향장치를 이용하여
소음환경을 만들면서 보청기재활2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큰소리가
발생하면 울리는 불편함(고통은 없음)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9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도 소음있는 장소
에서 말소리구분에 곤란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말소리구분에대한 설명과 보청기소리조절위해 본인이 일상
생활에서 파악해야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재교육한후 보청기재활30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6년7월16일 전라남도 여수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소리조절을 2번받으면서
일주일정도 사용하였는데 소리작고 불편하여 보청기점에 한미보청기의 조절자료로
원복시켜달라고 요청하였지만 않된다하여 전화예약후 방문하였다하여 보청기소리
조절내역 확인결과 한미보청기에서 3년동안 고객의 청각특성을 확인하면서 반영한
최대출력 R:104,L:108을 R:112,L:114로 잘못하면 소음성난청 피해를 입을수있도록
보청기소리조절된 사항을 컴퓨터화면에 나타난 보청기소리조절 화면내용을 가지고
고객에게 설명한후 2016년6월 진행했던 보청기재활30차과정을 재입력하는 보청기
재활31차과정 진행하면서 한미보청기보다 실력이 더좋은 보청기상담사가 있다면
당연히 소비자입장에서는 바꿀수있지만 말보다는 실력을 정확하게 판단하여 결정
하는 신중함이 본인의 청각상태를 보호하는 중요한 일임을 안내하였습니다.
7월21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의 편의기능중 메모리기능
이용하여 회사내 소음환경속에서 보청기사용해보고 싶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3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2월 타보청기점에서 상담했는데 오티콘보청기사 Alta Pro 귓속형보청기
[(matrix109/38,117/50,121/54중 어느제품인지 알지못함),10채널,소비자가격580
만원]를 착용하면 말소리구분을 더잘할수있다고 하였다며 방문하여 문의함으로
본인의 청각상태와 어음명료도성적(WRS),말소리를 듣는것과 구별하는것에대한
재교육하면서 "귀의 음향학적 특성" 자료를 이용하여 보청기의 MIC 위치에 따른
음압레벨 상승효과에대해 설명하면서 사용중인 보청기에대한 matrix와 피팅조절
기능에대해 스타키보청기와 오티콘보청기의 피팅화면까지 비교하여 설명하면서
타보청기점의 보청기상담사가 더 신뢰된다면 보청기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받아보면서 판단하도록 안내하자 설명들어보니 잘못 생각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6월 직장문제로 부산까지 방문하기 힘들어 전라남도 여수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2017년1월경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소리조절
받아사용하고 있는데 소음환경속에서 말소리구분이 힘들어 보청기소리조절위해
방문, 피팅프로그렘을 확인해본결과 보청기의 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청각상태를
파악하지않고 일상생활용 우측 피팅프로그렘이 matrix104/28/15가 97/32/18로,
좌측 피팅프로그렘이 matrix108/33/9가 102/39/14로 변경되어있었으며 주변소음
환경(식당등)속에서 사용하는 우측 피팅프로그렘이 matrix104/22/15가 97/32/16
으로,좌측 피팅프로그렘이 matrix108/27/9가 102/40/15로 변경되어있어 고객에게
확인한결과 메모리기능 2개중에 일상생활용 조절기능만 사용하였고 소음환경속의
메모리기능은 불편하여 사용하지 않았다고하여 수치변경에대한 문제점과 위험성에
대해 교육한다음 일상생활용 조절기능은 전라남도 여수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소리조절하여 사용한지 6개월정도되어 보청기소리에 익숙해져 있음으로 일시적인
보청기소리조절은 오히려 보청기사용에 불편할수 있음을 안내하고 본인의 보청기
조절기능에대해 컴퓨터화면의 피팅프로그렘을 이용하여 최대출력,큰소리,보통소리,
작은소리에대한 주파수별 정보제공없이는 보청기재활과정의 한계있음과 보청기로
소리듣는것과 말소리를 구별하는 것에대해 재교육하였지만 얼마나 공감하였는지
걱정이고 우리나라 보청기상담사에대한 제도적 헛점이 안타까울뿐입니다.
2017년7월10일 보청기소리조절차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를 성능분석하여 이상없음을 확인후
메모리2에 보관중인 한미보청기난청센터의 보청기재활32차자료를 카메라촬영후
재입력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재활3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19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에 전라남도 여수지역소재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소리조절한 것을 메모리기능1로,7월10일 한미보청기에서
조절하였던 것을 메모리기능2로 입력하여 사용해본결과 메모리기능1이 크고 불편
하여 삭제하고 메모리기능2를 메모리기능1로 옮긴후 소음환경에서 사용할 메모리
기능2에 보청기재활34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수리기간동안 보청기없으면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직접 2017년
10월31일 스타키보청기사 서울 본사수리센터를 방문하여 REC,MIC를 교체한다음
보청기소리듣기에 불편함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
보청기 점검결과 MIC와 REC내 설치됨 그물망을 제거한다음 보청기재활3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2일 보청기와 점검차 방문하여 신규보청기구입시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IIC)로 제작이 가능한지와 문제점에대해 문의함으로 보청기제조사나 제품에대한
비교보다 보청기상담사 보청기재활업무능력 비교선택에 중점을 주어야함을 안내
하면서 지금은 대부분의 보청기제조사에서 고막형보청기의 출력들이 본인청각에
필요한 제품들이 출시되고있어 보청기제조사나 보청기제품 선택폭은 넓어졌음을
안내하면서 사용중인 보청기기종은 단종되어 신규보청기구입하면 똑같은 피팅프로
그렘으로 보청기소리조절은 불가하여 시행착오가 발생할수있음도 설명하였습니다.
12월16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면서 확인을
시키면서 제거하고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보청기
재활3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듣기에 부족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양쪽보청기 모두 4 dB HL정도 출력떨어짐으로 보청기재활37차과정
으로 보정작업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조절후 불편하지만 직장문제로
전라남도 여수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소리조절 받은이후 불편하여 욕먹을
각오하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조절내용을 확인한결과 상식이하수준이라 문제점과 위험에대해 설명한후 기존
자료로 재입력하자 편해졌다 하였지만 5년동안의 보청기관리과정동안 교육한
노력이나 잘못된 보청기조절이 난청인에게는 되돌릴수없는 피해를 줄 수있다는
책임감도없이 의료기기판매허가만받으면 누구든지 보청기점을 개설할수있다는
현실이 안타깝고 힘이 빠지게하는 사실이 허무하기만 하였습니다.
2018년12월 소음환경속에서 말소리구분하기 힘든다며 방문,신규보청기구입하면
좋아질수있는지 문의하여 재교육후 기도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하여
설명한후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
재활3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2월 보청기소리가 먹먹하면서 T2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며 방문, 스타키
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결과 MIC와 REC입구
깊숙히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자체 청소할때 주의
하도록 교육하면서 제거한후 피팅프로그렘을 연결하여 조절내용을 확인한결과
T 2기능이 해제되어있어 보청기재활39차과정으로 작동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019년5월4일 바늘로 보청기청소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결과 REC에 이물질들어가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이물질을 제거하자 작동하였지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왜곡현상과 출력저하 문제있어
안내하자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조절기능과 흡사한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사용
중인 보청기본을 채취하여 똑같이 제작하도록 의뢰한다음 보청기고객은 그동안
유명 브렌드보청기(스타키,포낙,와이덱스,지멘스,오티콘,벨톤 등)를 취급하는
수많은 보청기점들을 몇년동안 다니며 한달무료체험 조건으로 보청기를 착용해
보았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같이 보청기소리조절이나 사후관리가 않되어
반품한후 느낀점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이 가장 중요하다는것과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들로부터 무료체험이라는것이 소중한 청각에 위험하다는
사실을 알았다는 것이라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의 실력을 인정해 주었습니다.
5월15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와 최대한 음색을 비슷하게 보청기성능분석기와 피팅화면 이용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누계41차)과정 진행한후 고객은 보청기소리나 모양에 만족한다 하였지만 좌측
보청기가 입을 벌리거나 고개돌리면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5월24일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2차과정 진행한후 그동안 박사,석사,
교수등 잘한다는 보청기점들을 다니면서 한달무료체험등으로 경험해 보았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같은 곳은 없었다며 보청기재활에대한 실력을 인정해
주는 보청기고객통해 자부심과 더욱더 노력해야겠다는 책임감 느꼈으며 고객은
이동문제로 보청기청소와 수명연장위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개발한
흡입전기청소기를 구입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6월1일 신규보청기가 우측은 외부피드백현상,좌측은 압박감있다하여 귓본
채취하여 변화있는 외이도상태에대해 설명한후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12일 SHELL교체한 나라,스타키보청기사의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
구입) 수리접수하였습니다.(튜브교체,청소)
6월17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26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개발한 흡입전기청소기 가지고 방문하여
사용방법 재교육후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와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4차
과정 진행한후 외부피드백현상있는 2019년구입한 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9년7월3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4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5일 보청기재활45차과정 진행하고 사용해본결과 앞전 상태가 좋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4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17일 우측보청기가 식사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나라,스타키
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비교결과 외이도변화로
발생한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재제작의뢰한후 파손된 흡입전기청소기도 수리접수
하였습니다.(SHELL교체)
7월24일 SHELL교체한 우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
Sync N Series 80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해결되지않고
보청기크기차이로 좌측도 재제작의뢰하면서 보청기재활4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SHELL교체)
7월31일 재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8월7일 SHELL교체하였던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가 입을 크게 벌리면 외부피드백현상있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9차
과정진행한후 턱관절유격문제도 있을수 있음으로 안내한후 귓본채취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8월26일 SHELL교체했던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
보청기 착용해본결과 압박감과 통증이있다면서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9년9월16일 보청기재제작후 불편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그래도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50차과정 진행한후 고객요구사항을 기록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연마)
9월23일 쉘연마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에 배터리를 넣었는데 우측보청기가 쇼트로 방전현상
있어 재수리접수하였으며 고객은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대하여 불만과 불신감을
나타내었습니다.(단자정위치,회로의 부품을 절연처리)
9월28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자체검수과정중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
Sync N Series 800 좌측 고막형보청기 피팅프로그렘이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
과정중에 임의로 변경되어있어 저장된 자료로 재입력하였습니다.(보청기수리후
보청기소리가 다른 경우 피팅프로그렘 변경여부를 필히 확인해야함)
2019년10월2일 재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
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1차과정 진행한후 배터리도어핀
파손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수리의뢰
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10월14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6번이나 보청기고객이 보청기
제조사 쉘담당자와 전화통화하면서 재제작하였던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
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가 통증과 입박감있다며 보청기크기나 모양에
대해 언급하지 않겠다며 불편을 해결해달라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제작)
10월30일 보청기재제작후 착용감이나 외부피드백현상은없지만 부인이 비닐봉지
만지는 소리들이 부담스러웠다며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에서 제작후 나라보청기사에서 판매)로
보청기재활5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1월4일 입을 크게 벌리면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의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에서 제작후 나라보청기사
에서 판매) 점검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지만 보청기껍질문제아닌 환기구(Vent)
문제로 폐쇄하자 외부피드백현상은 없지만 답답하고 먹먹해 보청기재활53차과정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는 보청기성능
분석기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L:
REC,MIC교체)
11월8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 확인한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수리과정진행중에 피팅
프로그렘이 임의변경되어있어 원복한다음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2월9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가 땀이나는 경우 외부피드백현상있다하여 확인결과
환기구(Vent)문제로 설명하였지만 코팅작업 요청하여 의뢰하였습니다.(코팅)
12월26일 예비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 이전방식대로 보청기껍질
교체시 보청기크기차이로인한 재제작불편이 발생할수 있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에서 제작,나라보청기사
판매)부터 3D작업으로 보청기껍질교체후 문제없으면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
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수리접수하기로하고 정년퇴직하였다고하여
프렌챠이즈 보청기점 개설에대한 장단점에대해 조언해주었습니다.(SHELL교체)
1월16일 말소리가 울리고 먹먹하다..답답한 느낌이다..시원한 느낌이없다..탁트인
느낌이없다..식당등 많은 장소에서 시끄러워(울림 등) 피팅조절이 필요하다..상대
적으로 구보청기와 비교시 소리듣기(먹먹함)가 많이 불편하다..좌측보청기 착용시
리시버끝부분(안쪽)이 조금 아프다..보청기 조금 밀리는 느낌이있다(특히 운동후)
라는 메모지첨부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를
택배로 보내와 마모작업후 보청기재활54차자료로 원복하여 보내면서 세부적인
보청기조절을 위해서는 어음명료도부분이 아닌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작은소리,
보통소리,큰소리,최대출력부분에대한 부족함이나 과함에대한 정보를 취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에 임하도록 벨톤보청기사 양쪽 고막형보청기(경상남도 창원시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6년구입)를 가지고 2013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시마다 교육과 이유를 설명하였음에도 아직까지
보청기조절에대해 임하는 보청기고객을 보면서 회의감이 들면서도 한편으로는
7년가까이 함께하면서 제대로 이해시키지못한 보청기상담사로서의 자괴감도
느끼며 다른 보청기고객에비해 보청기재활과정의 진행보다 이해와 설득에대한
시간이 많이 소요됨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다른 보청기고객을 위해서
라도 고객과 협의하여 최선의 선택을 해야 할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고객은
현재의 추가 보청기구입전 석사,박사,교수등 잘한다는 상당히 많은 타보청기점을
다니면서 무료체험등으로 보청기상담사를 비교하여 결정하였고 보청기제조사의
반품기한이 임박했을때 최종 반품여부에대해 기회를 주어 최종 구입을 결정함)
1월30일 좌측-조금 울린다,우측-소리가 조금 약하다,말소리 울리고 아직도 먹먹
하다,답답한 느낌이다,시원한 느낌이없다라는 메모지첨부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를 택배로 보내와 전화통화로 추가사항
확인한후 보청기재활57차과정을 임의진행하여 택배발송하였습니다.(보청기재활
과정은 본인이 참석하여 진행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고객사정으로 최대출력변경
없는 범위내에서 임의적으로 소리조절 진행함)
2020년2월6일 우측-안쪽 조금 통증있다(다듬질필요),큰소리(천장두드리는 소리
등)가 많이 울린다,본인목소리 울리며 거북하다(본인 및 상대방 목소리),가까운
소리(옆자리)도 대화하기 힘든다(뭉게지는소리),보청기착용하고있을때 답답한
느낌이다,전화기소리가 많이 울린다,사람이 많은 공공장소에서 특히 많이 울리고
옆사람과 대화가 힘들다,탁트인느낌(시원함)이없다.라는 메모지동봉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를 택배로 보내와 불편사항과
보청기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상식적으로 이해않되는 부분있음)(청소,
쉘연마)
2월17일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를 택배발송으로 해결할려했지만 한계가
있자 방문하여 청각확인결과 불쾌역치(UCL)변경으로 확인되어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58차과정 진행
한후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도 피팅프로그렘
확인한결과 좌측보청기의 피팅내역이 변동되어있어 고객에게 확인해도 알지못해
저장된 자료로 원복하였습니다.(잘못된 보청기조절은 청각손실을 가져올수있음)
2월25일 보청기조절후 불편은 많이 개선되었지만 보청기시작시 지연시간 7초가
불편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
(2019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청소
한후 보청기재활59차과정 진행한후 퇴직한후 사업을 알아보고있는데 운영중인
보청기점을 인수하면 어떤지 문의하여 조언해 주었습니다.
2월29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소음
환경속에서 먹먹하다,깝깝하다면서 보청기조절을 요구하여 보청기성능분석으로
보청기이상없음을 확인한후 파악한결과 어음명료도(WRS)관련 심리적인 문제로
판단됨으로 설명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
(2019년구입)는 조절한후 불편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만족하지 못하고있다고하여
보청기제조사에는 반품기한이 지났지만 반품여부와 게속 보청기관리유무에대해
본인의사를 확인한결과 게속 관리받겠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여 사용하면서 최종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2020년3월7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0차)과정 진행한후 2020년5월5일까지 보청기재활
과정 진행하면서 만족여부 확인한후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의 처리방법에대해 상의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9일 신규보청기 착용결과 컴퓨터 자판두드리는 소리와 차량 문닫는 소리들이
답답한 불편있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느낌이었습니다.
3월13일 보청기조절후 보청기불편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미진한 부분을 조절하기
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2차
과정 진행한후 좌측보청기는 마모작업하였습니다.
3월17일 방문하여 최종적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는
반품하기로하고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2019년
구입)로 보청기재활63차과정 진행한후 지인중에 보청기상담사가 아님에도 피팅
프로그렘구해 스스로 사용중인 보청기를 소리조절하며 사용하고있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본인도 구할수있는지 문의하여 위험할수 있음을 설명하였습니다.
3월19일 예비보청기와의 소음환경속에서 차이점을 개선하기위해 방문하여 거리
문제로 부산까지 방문하기 힘든경우 경상남도 김해시나 창원시 보청기상담사를
소개해주면 간단한 불편에대해 조치받으면 않되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을 알수는없고 오히려 그동안 고객이 인터넷검색이나 이명
00카페를통해 보청기상담과 보청기조절받으면서 파악했던 보청기점중에 신뢰
있는곳이있다면 나머지 보청기재활비용을 환불받아 보청기사후관리를 받는것이
옳은 방법아니냐고 안내하니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같은 방식으로 보청기
사후관리하는 곳이 한곳도없어 계속 보청기사후관리 받겠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와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출력차이에대해 보청기재활6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27일 보청기조절한후 개선된점은 있지만 소음환경속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보다 소리듣기가 편하다보니
착용을 미룬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4월2일 소리조절한후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착용해보았지만 전체적으로
먹하며 왕왕거린다,본인목소리 울리며 거북하다(본인 및 상대방 목소리),탁트인
느낌(시원한)없다.라는 메모쪽지와 함께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택배로 보내와 고객과 통화하고
AMP문제있는지를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점검,정상)
4월12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업무시간중에는 고객의 예비보청기와의 음감
차이를 세밀하게 비교하여 반영하지 못함으로 업무를 마친다음 잔업근무하면서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6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1일 소리조절후 보청기사용해본결과 앞전 피팅보다 더 먹하다,탁트인 느낌
(시원함)이없다,우측:볼륨을 한단계올리면 먹먹한것이 덜하다,좌측:많이 울린다,
좌측 밧데리뚜겅이 안쪽으로 밀린다.라는 메모쪽지와 함께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택배로 보내와 수리
접수부터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한후 기존 조절자료로 원복하기로 고객과 통화
하였습니다.(R:전체청소,L:쉘 및 플레트보수)
2020년5월1일 수리된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
보청기(2019년구입)에 기존자료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67차과정 진행한뒤 택배
발송하였습니다.
5월13일 불편하여 마지막 소리조절전 피팅내역을 재입력해야하지만 자료삭제로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
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6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30일, 5월21일 택배로 양쪽:편안하지않고 이질감있음,좌측:소리가 큰듯 울린다,
우측:소리가 약간 약한듯 계속 먹하다.라는 메모지와 함께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보내와 몇일
시간줄것을 요청하여 그동안의 조절내역을 분석하여 보청기재활69차과정 진행후
택배발송하였습니다.
2020년6월17일 택배로 보청기받아 착용한결과 우측보청기가 답답하고 먹먹하여
사용하지 않았다며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일수있어 수리접수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는 보청기재활7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R/L:REC교체)
6월26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
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71차과정 진행
하면서 고객의 표현력에 문제가 있는것을 뒤늦게알고 반영하였습니다.
2020년7월6일 택배이용 보청기를 보내오면서 양쪽:아직도 갑갑하고 전체적으로
소리가 작게 느껴진다 이득을 1정도 올리거나 또는 (큰소리,중간소리,작은소리)
1정도 올려야할 것같음 좌측:전체적으로 조금 다듬는다 우측:전체적으로 빡빡
하고 꽉낀 느낌이다(다듬질 필요)라는 메모지를 첨부하여 고객과 전화로 불편
사항을 추가로 확인한다음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마모작업한후 보청기재활72차과정 진행
한후 택배발송하였습니다.
7월21일 큰소리발생할때 부담감있었다면서 방문,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보청기
재활73차과정 진행한후 외부피드백현상과 배터리도어핀 파손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 Series-P 70 CIC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코팅,DOOR교체,건조요망)
2020년8월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74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9월 보청기소리조절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 Series-P 70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가 양쪽:종전되로 원복, 본인 말하는 소리가 울린다, 좌측:
소리가 약하다,우측:전체적으로 울리며 소리가 큰느낌이다라는 메모를 첨부하여
택배로 보내와 보청기점검후 기존자료로 원복하는 보청기재활75차과정 진행하여
택배발송하였습니다.
2021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 Series-P 70
CIC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76차과정 진행한후 퇴직한후 그동안
경상남도 창원지역에 매물로나온 보청기점들을 알아보았지만 경기문제와 운영상
부담감으로 중단하였으며 경영상 어려움으로 보청기점에 난청인을 데려와 보청기
구입하게하면 한사람당 20만원의 소개료를 지불해준다는 유인상술도 목격하였다
하였습니다.
2021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 Series-P 70 CIC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소리약한 부분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기기이상일수있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기기점검후 진행하도록 안내하고 수리
접수하였습니다.(AMP상태가 상당히 좋지않음,청소)
2021년4월5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무상보증기간 다되어가는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
구입) 점검차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이물질제거,건조요망)
4월12일 보청기수리한지 얼마되지않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 Series-P 7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작동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내부 단선으로 설명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단선의 재납땜)
2021년9월 보청기착용 상태에서 전화통화시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불편하자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 Series-P 70 CIC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와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2019
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한후
전화통화하도록하자 잘못된 행동이 확인되어 교정교육한다음 국민건강보험공단
에서 2021년7월1일부터 시행하고있는 "소득탈루방지 및 부당청구 판매업소 관리
강화를 위한 법령 개정으로 부당청구 보조기기판매업자 신고 포상금 지급 제도
시행"에대해 안내하자 그동안 본인이 경험하였던 보청기점들에 대하여 이야기
하였습니다.(의외로 불법행위를하는 보청기점들이 많이있는 것으로 파악됨)
2022년6월7일 보청기소리 울리고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
Series-P 70 CIC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와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
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
NIX 7000으로 측정하여 모니터에 나타난 보청기상태를 각각 설명한후 귀내시경
으로 외이도내 상태를 확인시키며 보청기조절하기전에 이비인후과에서 외이도
청소와 전기습기제거기로 보청기 습기제거를 진행한후 재점검과 확인한후 보청기
재활과정을 진행하도록 안내하자 고객도 이해하였습니다.
6월28일 우체국택배로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보내면서 "▶보청기(좌/우측):주변소리가 가까운
소리 및 주변소리가 잘 안들린다 ▶보청기(우측):전화받을때 피드백(삑삑거림)
소리가 심함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가 약한 느낌이고 소리가 답답하고 먹먹한
느낌 ▶성능분석기상 나타난 수치가 정상수치로 가능하도록 수리요청 ▶좌측 끈
몽우리가 빠진다 "라는 메모를 첨부하여 점검결과 좌측보청기는 껍질균열있고
우측보청기는 코팅벗겨지는 현상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떨어짐으로 전화로 점검한 결과를 안내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REC교체,코팅/L:REC,코팅)
2022년12월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 Series-P 70 CIC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와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한후 좌측 손잡이끈을 고정하고
외이도확인결과 귀지있어 이야기하자 아침에 경상남도 김해시 율하리에있는 이비
인후과에서 귀청소하였다고하여 귀내시경으로 외이도상태를 확인시키면서 재청소
하도록 하였으며 고객은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정부지원금 보청기에대해 상담받았다고하여 청각장애등급이 없는 상태임으로
일반보청기에서 본인에게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를 구입해야됨을 안내하자 이해
하지못해 자료를 가지고 설명하자 문제에대해 이해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23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
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우측보청기
손잡이끈이 끊어져있어 재설치하였습니다.
2023년3월 보청기청소기 튜브와 주사바늘을 이사하면서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재구입한후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 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
보청기(2019년구입) 청소하였습니다.
2023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
Sync N Series 8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환기구(Vent)
입구에 구멍이생겨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고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X Series-P 7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도 소모성
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후 과다한 코팅작업으로 벗겨짐으로 발생할 위험에대해
설명한후 모두 제거하자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면 기존보청기
보다 잘알아들을수 있는지 문의하여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 개발목적 설명후
고객의 청각상태는 사용중인 고막형보청기보다 못함을 안내하자 이해하였습니다.
(2013년구입 L:최대한사용/2019년구입R:REC교체,Vent보수)
2024년1월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수리내역에대해 설명하자 그동안
먹먹하여 경상남도 창원시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돌발성난청으로 약물
치료받았는데 어느정도 청력회복되자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재문의하여 본인의
청각특성에대해 안내하고 좀더있다가 신규상담하도록 안내하자 이해하였습니다.
2024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
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후 보청기재활78차
과정 진행한후 좌측보청기에 손잡이끈 재설치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인연을 맺은지 11년동안 생각해보면 보청기에대해 사후관리를 잘받았다고 생각
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24년6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나고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껍질 교체
요구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 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
보청기(2019년구입)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
없어 기도청력검사까지 진행한다음 보청기확인한결과 외이도변화가아닌 환기구
(Vent) 문제로 막은다음 착용하게하자 문제해결되었으며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Evolv 1200 NW CIC 고막형보청기를 청각장애인의 경우 정부
지원금 고시가격 62만원을 적용하여 양쪽으로 판매하겠다고 하였다며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구입하면 좀더 할인해줄수있는지 문의하여 청각장애인 아닌
경우 일반소비자에게 판매할수 없음과 이유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24년9월19일 우측보청기가 먹먹하고 답답하자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 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우측보청기가 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9월25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가 구입한지 11년과
5년되어 고장날까 걱정된다며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면 말소리
구분이 잘될지 문의하여 곡객의 청각가준으로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 착용시
득보다는 손실이 많음을 설명한후 사용중인 보청기상태가 아직 문제없고 새로운
보청기를 할경우 11년동안의 고객의 청각특성을 감안할때 신규보청기 구입하는
것에대해 조급하게 생각하지않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수리한 보청기가 REC부품 교체하였음에도 먹먹함이 개선되지않았다며
전화와서 재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지만 경상남도 김해시 율하리에서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까지 방문하기가 직장문제로 어렵다며 직접 보청기제조사로
보청기를 택배로 보내면 않되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제조사 담당자에게 업무협조
요청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 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
보청기(2019년구입)는 고객이 택배로 발송하고 수리의뢰서는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작성하여 보청기제조사 담당자에게 문자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808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