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초읍동에사는 52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1995년5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단순증폭방식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에 구입했고 1998년4월 좌측에
같은 기종 보청기를 100만원에 추가구입하여 사용하다 1999년12월 좌측에 예비
보청기가 필요하여 100만원에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였다
하였습니다.
2002년3월 디지털보청기 출시되었다며 잡음없고 말소리가 잘들린다고 추천하여
170만원에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TYM 1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에
구입하여 사용해 보았지만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불편해 수차례 보청기점 방문
해도 개선되지않자 또다른 보청기점을 알아보던중 2005년9월 지인소개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후 신뢰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
맺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만족함으로 2006년11월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1~2개월마다 방문하여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하고있으며 보청기청소
하기위해 양쪽으로 사용하지만 건전지를 4알들이 3팩씩만 구입하고 있으며 이제는
보청기청소를 정기적으로 실시하지않으면 찜찜하다 하였으며 고객같이 관리한다면
보청기수명이 연장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보청기관리통해 고객은 2002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
보청기를 문제없이 사용하고있으며 2009년10월 소모성부품 문제로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보내 소모성부품 교체한다음 고객도 정기적인 보청기점검과
청소덕분에 잔고장없이 잘사용하고 있다며 자세한 보청기관련정보와 불편않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주어 감사한다하면서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4월, 2006년1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소모성부품인 REC를 교체하였습니다.
2010년6월, 토요일 18시경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는데 퇴근하여 건전지를 구입
하지 못해 이틀동안 외출하지 못하였다며 답답하였다고 하였습니다.(17시퇴근)
2010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불편없이 보청기를 잘사용하고있지만
예비보청기가없어 걱정이라며 보청기가격을 알아보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12월2일, 2002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건전지교체해도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12월15일에는 12월2일 수리의뢰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보청기가
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으로 신규상담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2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11년6월 결혼식을 참석하는데 잘들려야한다며 사전에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하고 보청기점검하였습니다.
2011년9월 좌측에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머리에 스프레이를함으로 소모성부품
고장같다며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10월 몇일후 초등학교에 전국동창회있는데 잘들어야한다며 보청기점검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건전지까지 구입하였습니다.
2011년12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 보청기는 필요하지만 목돈없는 본인에게
신용으로 분할입금하도록 배려해주어 직장생활하게 되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경제적인 사정으로 일시불로 보청기구입이 어려운 고객에게는
렌탈,할부,분할등 여러가지 입금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니 상담해보기 바랍니다.
2012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는 불편없고 서면 롯데호텔부근에
족발집을 개업하게 되었다고 이야기하였는데 장사가 대박나시길 기원합니다.
2012년7월, 2006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보청기가 작동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보청기이상으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는데
핵심부품인 AMP문제로 소모성부품인 REC교체해도 규정출력까지 증폭않된다는
해당 제조사의 점검의견있었지만 고객의 요구로 수리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11월 좌측보청기가 출력이 많이 떨어져 생활에 불편하지만 보청기대금을
한번에 결제하지 못함으로 분할입금 부탁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
보청기를 분납조건으로하여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2년12월7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과정(누계6차) 진행하고 몇일간 한쪽만 보청기착용하다보니 많이 불편하였다며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니 균형도 잡히고 방향감도 잡힌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12월13일 신규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듣기 불편
없으나 착용중 밀려나오는 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2014년5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6월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한다음 변화된 청각상태에대해 보청기재활
7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함이 해결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교체)
2016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받은지 5년넘었음으로
신규보청기 구입하고 싶다하여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2개의 보청기점검결과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 MIC가 내부로 빠짐으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고정,최대한사용)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1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가
새건전지를 넣어도 작동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단락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부식되어 단선,납땜,청소)
5월9일 수리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 착용한결과 같은 현상이라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부식되어
단선,납땜)
2017년10월18일 보장구지원금 지원받은지 5년넘어 혜택을 받을수있어 부산보훈
병원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0월23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여 부산보훈병원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
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1월1일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삐~하는 잡소리난다하여 확인한결과 보청기
껍질과 외이도가 맞지않아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함으로 발생원인과 조치방법을
안내후 보청기껍질교체 비용문제로 코팅작업부터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코팅,
REC 상태불량,AMP 부식심함)
11월6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상태를 안내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부착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11월27일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을 설치하였습니다.
2018년5월14일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2016년 최대한사용 판정) 점검한결과 건전지
로는 작동되지않지만 피팅프로그렘으로는 보청기작동함으로 내부단선으로 판단
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냉땜)
5월31일 수리한 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2016년 최대한사용 판정) 점검결과 또다시
내부단선으로 판단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냉땜)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후 외이도내 귀지와
습기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