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재활2개월간에 보청기효율성을 느끼지 못하여 반품처리한 고객

청력박사 2009. 3. 2. 17:10

1944년생인 남성고객(1905)분이 보청기반품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회의시 작은소리듣기가 불편하여 2008년12월18일에 직원의 소개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양쪽에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2개월간의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보청기기종을 결정하기로한 고객입니다.

2개월간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으나 청각상태가 경도난청정도로 일상생활에서

작은소리듣기에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보청기를 착용하였으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의 필요성과 효과에 대하여 필요성을 많이 느끼지 않고 작은소리를 듣는 경우가

많지않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중단하고 좀더 청각상태가 나빠지면 그때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싶다고 본인의 의사를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저에게 밝혔습니다.

보청기는 전자제품임으로 사용하지 않고 장기간 보관을한다면 보청기기기성능에 대한 문제나

그동안 보청기의 기술이 발전되기 때문에 비효율적임으로 반품을 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그동안의 청각에 대한 자료와 보청기재활에 대한 자료가 보관되어 있음으로 향후 변화하는 

청각상태에 대하여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느낄때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기로 하였으며

소모품 및 보청기구입대금의 일부를 보증금으로 예치하기로하고 협의하고 반환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고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하여 보청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하여 2개월간의 사용기간을 두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기간중에 보청기의 기종변경이나 반품에 대하여 반품사유에 따라 고객과 협의하여

환불조치함으로서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는 안타까운 경우를 예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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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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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