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주시에 사는 1952년생인 여성고객(192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난청으로 지역내에 있는 보청기점을 대학병원에서 소개하여 상담하였으나
장애인관련일을하는 아들이 본 한미보청기를 추천하여 2009년1월에 방문하여 상담한 후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2009년1월부터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데
오늘 보청기재활5차과정을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것입니다.
2009년6월1일 본 한미보청기방문시 보청기내장기능인 데이터로그기능으로 보청기사용에 대한
시간을 확인한 결과 평균 3시간정도로 보청기착용시 불편한 문제가 있어 보청기사용시간이
짧은지에 대하여 확인하였으나 그렇지 않고 000고객 스스로 보청기 착용과 미착용에 대한
문제로 밣혀져서 보청기재활에 대한 재교육을 실시하였고 함께 교육을 받던 딸이 일일 10시간
내로 보청기를 착용하면 벌금을 받도록하는 제안을 제시하여 000고객도 동의하고 12일동안
보청기를 꾸준히 착용하고 방문하였는데 보청기내장기능인 데이터로그기능으로 보청기사용에
대한 시간을 확인한 결과 평균 6시간으로 이전보다 보청기사용시간은 늘었으나 약속한 시간내로
착용이 되지 않아 재교육을 하였으며 그동안의 불편한점에 대하여 반영하고 잘못 알고 있는
상식에 대하여 재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 26일째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내장기능인 데이터로그기능으로 확인한
결과 평균 보청기사용시간이 10시간으로 늘어났으며 그동안의 불편사항에 대하여 파악후
보청기재활5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식당운영시간중 10시간 착용에서 취침시간을 제외하고
식당외 일상생활에서도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안내하고 2주뒤에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의 보청기재활과정에 충실하게 따라주는 000고객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보청기는 하루 최소한 8시간이상 착용해야 언어학습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주파수간의 부족한 이득에 대하여 제대로 듣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실시하여
언어전달과정을 통하여 뇌에 반복적으로 언어학습이 진행되게되는데 이를 위해서는 하루8시간
이상 보청기를 착용하여 증폭된 소리를 들어야 학습효과가 있다고 함으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하루 8시간 정도 계속적으로 보청기를 착용한다면 수면시간을 제외하고는 보청기를 착용하게
될 것이며 이과정에서 왕왕거리거나 큰소리에 불편이나 고통이 없어야함은 당연한 것입니다.
만약 보청기사용에 불편한 점이 있다면 보청기상담사에게 개선을 요청해야 하며 만약 보청기
상담사가 적응...등의 이유로 개선조치를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
재활업무능력의 부족이라 판단하고 다른 보청기상담사와 상담해 보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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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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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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