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가 본인에게는 은인이라며 감사인사하는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사는 91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9. 18. 21:5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사는 91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해지자 2008년5월 보청기알아보고자 부산 서면

지역 타보청기점 방문하면서 상담하던중 한미보청기도 방문하여 상담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한후 1년뒤 2009년4월 딸과 재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CIC 2채널8밴드기능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2009년5월부터 착용하고 있습니다.

 

2009년8월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는

보청기상담할때 제시한바와 같이 불편없지만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이 아직있다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에 반영하여 조치한다음 고객은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그동안 보청기사용에대해 이야기하면서 하루하루가 즐겁고 신난다 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의 최종 목표는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같이 모든 소리를 보청기를

통하여 불편없도록 하는 것이며 이런 과정은 보청기착용후 바로되는 것이 아니라

보청기재활과정단계를 거쳐 진행되는 것임으로 고객이 이해하고 함께 할수있도록

상담사는 동기부여와 필요한 교육을 보청기고객에게 실시해야 이해할 것입니다.

 

2010년1월 고객은 그동안 우측보청기사용에 만족하여 좌측도 보청기착용차 방문,

상담하고 E Series2 CIC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2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보청기를 한쪽에 착용할 때보다

양쪽착용하고 생활해보니 좋은점많다며 양쪽 보청기착용에 만족하고 있었습니다.

 

2010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함으로 인식이 좋지않는데 본인은 그렇지가 않다면서 잘관리

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남기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12월 청소차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이 있어 귓본

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의뢰하고 무상보증기간으로 비용발생은 없습니다.

 

2011년2월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고 2009년4월 보청기구입 후 처음 REC교체하였습니다.

 

2011년5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하면서

나름대로 귓속관리하는데도 이물질많다며 관리방법에 대해 문의하였습니다.

 

2011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보청기사용에 불편없고 보청기청소하면

잘들려 정기적으로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게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딸이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결과 불편없이

사용하고 있다하여 청소위해 보청기도 가져오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확인결과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있어 많이 불편하면 보청기껍질교체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하여 기도

청력검사 진행후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한쪽씩 보청기착용하고 싶다하여 보청기

재활6차과정 진행한후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보청기의 음압이 높아져 청각에

문제가 발생할수 있음으로 안전교육후 교육확인서에 서명날인받았습니다.

 

2014년12월26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2월31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도 소리약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 이물질제거,쉘 및 플레트 보수)

 

2015년4월11일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있다면서 방문하여 기도

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1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전체적으로 소리가

들리는것이 크다며 방문하여 청각변화확인후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를 실수로

떨어뜨렸는데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단락으로 판단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배선교체)


2016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를 빼다 

보청기껍질부분과 플레이트부분이 분리되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플레이트 재접합)


2016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가 삐~

하는 잡소리때문에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껍질교체에대해 안내하였지만

보청기내용연수 다되었음으로(7년사용) 신규보청기 구입할때까지 보청기이득

낮추어 당분간 사용하겠다함으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중에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이 또다시 분리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재접합)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우측귀에 중이염수술후 보청기

소리가 크다하여 기도청력검사한후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Des

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와 E Series-P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

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후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

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2월6일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09년구입) 손잡이끈 떨어졌다고하여 재부착작업하던중 내부단선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선교체,손잡이,쉘 및 플레트 보수)


2월13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와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이용

하여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3월3일 좌측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

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11일 SHELL교체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착용해보았지만 외부피드백현상 해결되지않아 다시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16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

구입)가 도착하여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검수과정중에 필름필이 연결되지않아

제조사에 긴급조치하도록 재수리의뢰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와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와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좌측보청기가 20 dB HL 출력이

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6월20일 우측 보청기도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보청기 AMP부식이 심하여 수리효율없음)


6월28일 우측보청기가 해당 제조사에서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다고 판정나자

신규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8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이전에 사용하던 보청기보다 노출이 더된다고하여

추석지나 재제작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9월12일 우측 보청기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크기도 

좀더 작게 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SHELL,REC교체)


9월21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27일 수리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

2일만에 소리작아졌다며 방문하여 구입한 보청기에대해 걱정함으로 보청기반품

기한내임으로 반품처리후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8년10월8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5차)과정 진행후 경과를 지켜보기로 하였습니다.


10월24일 보청기착용하면서 불편한점을 보완조절하기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좌측 보청기에 비하여 노출이 많이된다하여 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9년1월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

보다 낮게나와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9년2월 우측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작동이 멈추는 경우가 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AMP,REC,MIC교체-특이사항 발견못함)


2019년3월5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가 AMP교체되어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6일 AMP까지 교체하면서 수리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가 또다시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한후
몇번의 수리과정으로 제대로 보청기 착용하지 못하였고 정확한 이유도 밝혀지지

않아 향후 같은 문제발생시 반품업무처리에 어려움있을수있어 보청기제조사와

협의하여 보청기반품기한이 지났지만 반품처리하면서 신규보청기로 제작하기로
하자 고객은 감사인사하였습니다.

3월13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8월28일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면서 지글거리는 현상있다며 방문,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안내했지만 제사문제로 제주도갔다와서 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31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수리접수
위해 방문하여 수리접수후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AMP부식,수리효율없음)

2019년9월7일 보청기제조사에서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다는 점검결과에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는 폐기하기로하고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도 관리효율문제로 보상적용을
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양쪽
보청기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1차)과정 진행한후 본인에게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가
은인이라며 감사인사하여 보청기상담사로서 자부심을 느꼈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