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보청기재활과정을 중요시않고 정상적인 보청기재활업무진행이 곤란할것으로 판단되어 보청기회수한 경상남도 산청군 생초면에사는 427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8. 17. 18:21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산청군 생초면에사는 427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유압실린더 가공공장에 근무하면서도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으며 2008년경 난청으로 부산진구지역과 부산 사상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은다음 청각장애5급으로

판정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IC 고막형보청기(matrix113/47,4채널기능,소비자가격

180만원)를 13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으나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 문제로

보청기구입점을 여러차례 방문해도 개선않되자 한미보청기고객인 지인(4244)의

소개로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착용중인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IC 고막형보청기가 청각에대비

보청기조절기능이 부족하지 않음으로 불편사항에대해 한미보청기와 같은 보청기

재활과정을 요구한후 제대로 진행되지않으면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2018년8월11일 보장구지원금청구 가능함으로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여 보청기

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진행결과 청력변화보다는 어음명료도성적

(WRS)이 2014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검사한자료와 비교해보면 우측

귀가 50%에서 25%로,좌측귀가 45%에서 20%로,양쪽귀가 70%에서 15%로 저하

되어있어 설명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

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작성중에 

추가로 보청기금액 할인요구와 건전지추가요구와 보청기재활과정을 중요시하지

않고 정상적인 보청기재활업무진행이 곤란할것으로 판단되어 보청기를 회수하고 

환불해주면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