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의 수명은 따로 정햐져 있지 않습니다.

청력박사 2008. 11. 3. 10:05

1936년생의 남성고객분(471)이 울산광역시에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2002년10월에 구입한 보청기를 불편하게 사용하다 2006년6월24일 저와 인연이 되어

보청기를 새로 구입하지 않고 기존에 사용하던 1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서비스게약을 채결하고 현재 보처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는 고객입니다.

000씨는 그동안 사용하던 보청기가 소리가 나지 않아 보청기를 구입한지 6년정도 됨으로

보청기구입시 보청기구입점에서 보청기수명이 5년이라하여 새로 구입할려고 방문하였다고

하였는데 보청기를 점검한 결과 AMP상으로는 문제가 없는듯 판명되었고

REC의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의 점검을 의뢰한 후

신규 구입에 대하여 판단하자고 안내 드렸으며 신규 보청기의 구입에 대비하여

울산에서 귓본을 채취하기 위해 방문해야 함으로 미리 귓본은 채취하였습니다.

 

보청기의 수명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보청기사용자의 외이도내 상태와 보청기의 사용방법과 관리상태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보청기의 소리증폭 관련 부품으로는  AMP와 REC,MIC가 있는데

보청기의 핵심부품인 AMP를 제외하고는 나머지 두개의 부품은 소모성 부품으로 

정상적으로 사용하여도 1~3년정도 사용하면 성능이 저하됩니다.

아러한 경우 해당 부품만 교체하면 보청기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청각장애등급을 받은 경우 보청기 구입시 5년에 1회 보청기의 구입비용중

일부금액을 지원받는 것을 잘못 전달 및 이해하여 알려진 잘못된 정보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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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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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