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수영동에 사는 1934년생인 남성고객(16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제강공장에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아 난청이 발생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2005년10월 병원에서 난청으로 진단받고 추천하는 보청기점이 있어
보청기상담을 하고 착용하였으나 왕왕거리고 불편하여 반품하고 2006년3월 본 한미보청기에서
좌측에 2채널5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보청기를 착용해도 착용하지 않은 것이나 별차이가 없어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였는데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추측되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
함께 방문한 000고객의 부인이 지인중에 한분이 보청기를 착용하지 4년이 지나도 고장이 없다고
하면서 보청기 착용한지 3년정도 지났는데 벌써 고장이냐고 항의성 질문을 하였습니다.
보청기 내부부품으로는 핵심부품인 AMP와 소모성부품인 REC와 MIC가 있는데 외이도내에
삽입되는 REC의 경우 사용시간이나 보청기사용고객의 외이도상태(습기,귀지)에 따라 부품교체
기간이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1~2년정도에 정상적으로 소리증폭이 되지 않는 경우 교체해야하며
MIC의 경우에는 외이도내의 영향을 받지 않음으로 2~3년정도에 부품을 교체하게됩니다.
소모성부품의 교체시기는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제작당시의 규정대로 소리증폭이 되지 않아
소리증폭이 왜곡되는 경우에 해당부품을 교체하면 정상적으로 보청기사용이 되는 것입니다.
보청기의 내부구조가 보이는 샘플 보청기를 이용하여 000고객과 부인에게 설명하자 이해하고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기기점검결과를 확인하여 조치하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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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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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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