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6년생의 남성고객분(471)이 울산광역시에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씨는 청각장애6급이며 2002년10월에 지역내의 보청기점에서 구입한 1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 몇차례방문하여도 불편한 점에 대하여 보청기점에서
별다른 조치가 되지 않고 적응하면된다고 시간만 지연하여 답답한 마음에 고민하고있던 중에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6년6월24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한 후
기존에 사용중인 보청기를 이용하여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남성고객입니다.
이번에 방문한 것은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던중에 갑자기 보청기가 소리가 나지 않아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기기점검을 의뢰하였는데 점검결과 보청기내부의 선이 단락되어
배선만 교체한 것을 찾기 위해 방문한 것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를 구입한지 6년이 넘어가는데 수리만해도 된다면서
본 한미보청기를 만나기전에는 5년정도되면 보청기구입점에서 보청기를 사용하지 못한다고
새로 보청기를 구입하라고 권유하여 그런줄 알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의 수명은 보청기를 사용하는 개개인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외이도내의 환경이나 사용시간과 보관 및 관리방법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보청기의 내부부품중에 AMP의 경우 보청기 기기가격의 50~60%정도를 차지하며
본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이고 부식등으로 계속 사용이 되지 않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용기간에 관계없이 계속 사용이 가능하고 REC나 MIC의 경우에는 소모성부품으로서
보통 1~3년정도 사용하면 부품의 노후로 인하여 교체가 필요하게 되는데
아러한 경우 해당 부품만 교체하면 되는데 해당 제품에 따라 다르나 보통 10만원미만의
교체비용이 발생하게 되면 부품 교체후에는 보청기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본 한미보청기 고객분중에는 10년이상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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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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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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