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인터넷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신규 보청기를 맞추거나 일상생활에서 밧데리 구입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통상적으로 사용 보청기 1개당 3팩이상
보청기 밧데리 구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거리가 멀어서 방문하기가 힘들어 택배로 발송시를 제외하고는
정기적으로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 점검 및 청소를 실시하고
청각의 변화 유무를 확인하는 과정을 개인별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는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관리하여야하며
보청기 구입가격속에 이러한 비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청기 관리장비가 제대로 비치되어 있지 않거나
보청기의 유지관리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경우의 보청기 판매점에서
보청기 구입시 1년분의 보청기용밧데리를 무상공급해 준다던지,
많은 밧데리를 구입하여도 제제하지 않고 판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보청기를 사용하는 소비자입장에서 보면 손해입니다.
카페 게시판에 정기적인 보청기의 관리와 점검...
그리고 청각 변화에 따른 재활과정의 필요등을 언급하였는데
보청기의 사후관리비용을 받아 놓고 제대로 시행하지않는것은
명백한 업무태만과 고객에 대한 기만이라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보청기를 판매하는 사람이나 보청기를 사용하는
소비자입장에서 보청기가격의 원가구조에 대하여 생각해보고
장비 비치 및 권리행사를 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를 구입시 사후관리를 위한 장비 비치 및
관리능력을 반듯이 확인하여 오래동안 편안하고 안락한
보청기 사용이 될수 있도록하여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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