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0년생인 여성고객분(108)의 며느리가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청각장애5급인 어머님의 난청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06년7월20일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한 후 1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고객으로서 작년말부터 기력이 좋지 않아
외부활동이 되지 않아 며느리가 건전지나 보청기청소차 방문하고 있습니다.
요즘 건강상태가 좋지 않다보니 정신도 혼미하여 보청기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건전지를 계속 교체하여도 않된다고하여 점검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의 상태를 확인한 결과 보청기자체의 기기이상으로 확인되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을 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에 사용하는 건전지에 대하여 간단히 설명드리면
보청기용건전지는 일반 건전지와는 달리 아연말과 대기중의 공기가 결합하여 산화함으로서
1.4V의 전기가 생성되는데 건전지 생산시에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탭을 붙여놓고 있습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를 사용하기전에는 이 탭을 제거하여서는 않되는 것입니다.
건전지를 작동시키기 위하여 탭을 제거하면 되는데 통상적으로 탭을 제거하고
1~2분정도 기다렸다 보청기에 넣어 사용하도록 권장해 드립니다.
탭을 제거한 후 즉시 보청기에 넣을 경우 충분한 에느지활성화가 되지 않아
보청기의 작동이 정상적으로되지 않을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 잠시 기다렸다
다시 넣으면 거의 정상적으로 작동하게됩니다.
그리고 보청기가 고출력인 경우에는 가능하면 보청기점에서 추천하는 제조사의
건전지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하며 사용하는 건전지의 사용시간을 점검하여
보청기의 이상유무를 사전에 알수 있음으로 관심을 가지도록하시기 바랍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개인별로 건전지에 대하여 사후관리를 하고 있으며
건전지 사용시간을 기록된 자료를 통하여 분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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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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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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