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4년생의 여성고객분(146)이 보청기용 건전지가 불량이라고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씨의 경우 3명의 자매가 난청으로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건전지의 상태를 확인하고 보관방법에 대하여 확인한 결과 저와 인연이되기전에
다른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였을때 건전지를 시원한데 보관하라하여
냉동실에 보관한 것을 저와 인연이 되면서 냉동실에 보관하지 말아야한다는 지적에
나름대로 시원한 곳에 건전지를 보관한다고 비닐봉지안에 건전지를 넣어
아파트 베란다에 보관하고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오늘 가져온 건전지는 냉동실에 보관중이던 마지막 건전지인데 작동이 되지 않아
건전지 불량인지 보청기고장인지를 알아보기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용 건전지는 생활하는 실내의 서랍속에 보관하면 됩니다.
냉장고나 냉동실에 건전지를 보관하면 접착종이딱지의 접착력이 약해져서
공기가 건전지내로 들어가서 자연적으로 산화됨으로 보청기의 사용시간이 짧아지거나
완전 방전되어 보청기에 사용시 정상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전지 사용공간의 온도차이와 보관중이던 건전지와의 온도차이가 많은 경우
건전지에서 물방울이 생기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 데 이런 경우 보청기의 기기수명을
단축할 수 있음으로 건전지 보관에 주의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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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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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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