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3년생의 남성고객분(355)이 상담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2007년10월19일 상담센터를 마지막 방문하고 보청기 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하였습니다.
현미경으로 REC를 확인한 결과 귀지가 거의 막혀있었습니다.
그동안 자택주변의 의료기점에서 보청기용 건전지를 구입하였기에 방문하지 않았다고합니다.
전자현미경을 이용하여 REC를 확인해 주자 정기적인 보청기청소의 필요성을 알게되었고
앞으로는 2~3개월마다 상담센터를 방문하여 보청기점검을 받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면 착용시 만지게되는 MIC부분과 외이도내에 삽입되는 REC부분에
이물질이 들어가게되며 이에 대한 청소를 필요시에 하지 않을 경우
증폭되는 소리가 약해 지거나 부품의 조기 고장이 발생하게 됩니다.
MIC 및 REC의 작은 구멍내의 이물질은 보청기사용자가 육안으로 보기에는 한계가 있고
설사 이물질을 확인하여도 자체적으로 청소하기에는 위험도가 있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이러한 부분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돕기위하여 전자현미경을 비치하여
방문고객에게 이러한 보청기의 문제점에 대하여 직접 살펴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하여 해당 부품의 고장율을 70%이상 낮추었습니다.
그리고 고객분도 주기적인 보청기 청소의 중요성을 알고 2~3개월마다
보청기청소 및 보청기용건전지를 구입하기 위하여 방문하고 있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상담센터를 방문하지 못하여 부근의 보청기용건전지를 판매하는 곳에서
구입할 경우 보청기용 청소기가 비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 청소서비스를 받는다면
보청기를 좀더 오래동안 깨끗한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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