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구산동에사는 4795번 보청기고객 자택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오토바이퀵으로 보청기를 발송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귀가 1975년 기둥에 받히면서 고막파열되어 이비인후과 치료받으라
하였지만 받지않았으며 중이염증상있으며 우측귀는 2012년 갑자기 난청발생하여
경상남도 김해지역 이비인후과에 당일 방문하였지만 경상남도 김해지역 종합병원
추천하여 MRI촬영한후 4일동안 입원치료받았지만 효과없자 수술?권함으로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수술하지말라고 하였지만 진료받았던 경상
남도 김해지역 종합병원에서 수술하였지만 오히려 들리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2년 경상남도 김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귓속형보청기를 18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들리지않자 우측보청기를 좌측에 착용해
보니 잘들림으로 임의로 착용하던중 애완견이 물어뜯어 보청기구입점 방문했더니
2015년3월 파손된 보청기받으면서 100만원을 추가로받고 렉스톤보청기사 DAY4+
고막형보청기(matrix113/47,4채널,소비자가격180만원)를 제작해주었다 하였지만
가져온 보청기제품번호를 확인해본결과 2014년제작된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보청기점에서 2개 보청기를 180만원과 100만원주고 구입해보았지만 제대로 듣지
못하자 아들이 인터넷쇼핑몰에서 중국산 귀걸이형보청기를 고장날때 15천원씩?
3개를 구입하여 사용중인데 경상남도 김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렉스톤
보청기보다는 잘들린다고하는 안타깝고 허망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싱가폴사는 딸이 친정에 방문하자 그동안 보관하던 국제신문사 한미보청기광고를
보여주며 혼자찾아가지 못함으로 같이가자하여 2015년11월1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우측귀가 잔존청력없는줄 알았는데 들린다고 하였으며 작은소리로 대화가
가능함을 확인한 딸이 하루라도 빨리 제대로된 보청기점을 찾아 보청기해드렸으면
모친이 불편하지않았을것인데라는 후회와 안타까움을 표하였습니다.
가져온 렉스톤보청기사 DAY4+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출력이나 조절기능은 청각에
부족하지않지만 중이염있음으로 소모성부품을 교체해도 보청기고장이 예상되고
아직 무상보증기간내임으로 보청기구입점에 수리의뢰하도록하고 자택에서 가까운
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도록 안내하였지만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받고 싶다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지만 우리나라 보청기상담사관련 자격기준이나 업무책임에
대한 법규미흡으로 피해받은 보청기고객들을 생각하면 씁쓸하였습니다.
11월27일 이어몰드가 제작되어 필리핀사는 딸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있어 교체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있어 교체하였으며 보청기
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필리핀 마닐라에사는 딸과 함께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PRO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이어몰드
튜브내에 이물질이 가득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대시키면서 확인시키면서 제거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이득이 7 dB HL 정도 떨어
지지만 왜곡현상없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예비보청기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면서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
하였습니다.
2018년6월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제작되어 자택으로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
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2019년5월26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전화와 자택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
(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변경
되어있어 보청기재활4차과정으로 원복작업 진행한후 해외출국문제로 오토바이
퀵을 이용하여 자택으로 보청기를 발송하였습니다.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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