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사는 575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봉제공장에서 소음방지구착용없이 5년정도 근무하였고 허리 신경통문제로
부산 대동병원에서 8개월동안 약물치료받았으며 가족들이 난청으로 보청기착용을
몇년전부터 이야기하였지만 주변에서 보청기실패와 좋지않는 이야기에 미루다가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광고내용보고 2016년10월6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며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10월7일 딸과 재방문하여 음감테스트과정 재진행하면서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딸에게 설명하면서 모친의 청각에 적합한 보청기기종을 추천하자 동의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3일 보청기제작되어 남편과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면서
부부간에 대화하는 방법도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11월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서 불편하였던
문제해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6월 보청기착용과 뺄때 통증있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외이도확인결과 짖무름현상으로 귀내시경으로
확인시키면서 보청기 해당 부분을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한후 상처가 아물때까지
보청기는 착용하지않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7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한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떨어지는 부분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점검)
2021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와 보청기청소용 스프레이를 구입하였습니다.
2021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압박감있다하여 해당 부분 마모
작업하였습니다.
2022년1월 난청치료 가능한지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과 부산
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는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은후 불편사항에대해 보청기점에서 조절받으라는
안내받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결과 청각
변화없음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6년
구입)성능분석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점검,청소)
2022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듣기 불편하자 귀에 문제있는지 생각하고 부산
진구 부전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귀안은 깨끗하고 문제없는데
귀가 많이 나빠졌다며 병원내있는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상담해보라 하였지만
처음방문한 병원인데 귀가 더나빠졌는지 어떻게 아는지 의문들어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검사결과 청력변화는 별로없어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권유하였지만 당장 보청기없으면 생활에 불편하다
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신규발주후
제작되면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55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