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303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8년 지하철 통근할때 이어폰 과다사용하였고 어머님이 30대후반부터
청각장애2급 난청으로 보청기를 사용하며 여동생도 2007년부터 보청기착용하여
가족력있는 것 같다고 하였으며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신경성난청 진단받은후
출장나온 보청기영업사원과 상담후 2채널기능 보청기를 200만원에 추천받았지만
여동생이 한미보청기를 추천하여 상담차 2010년1월 방문하여 상담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통해 실제 음감은 일상생활에서
정상청력 사람보다 말소리구분하기 불편있어 양쪽에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6채널6밴드기능 보청기로 2010년2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1년1월 연말정산서류 발급받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확인하자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면서 불편사항이나 문제있으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후 오픈형
보청기에 대하여도 상담하였으며 정기적으로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1월 몇일뒤 연수출장있는데 최근 말소리구분 힘들어져 보청기소리조절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결과 REC와 MIC에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제대로 들렸으며 정기적으로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7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지만 아직 학교가
방학하지않아 보청기수리 맡기기가 어렵다며 방학하면 수리접수하겠다 하였으며
예비보청기 구입할때 개방형보청기로 할 것인지?와 폐쇄형보청기로 할 것인지에
대해 고민중이라면서 예비보청기의 필요성에는 공감한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월 보청기소리약하다며 점검위해 방문하여 확인결과 좌측보청기 소모성
부품에 문제있어 고객에게 안내하고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7월21일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우측보청기 건전지도어
부분 플레이트가 파손되면서 보청기껍질에 균열생겨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고
보청기수리접수하였으며 좌측보청기는 우측보청기수리후 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7월26일 쉘 및 플레이트 보수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균열생긴 좌측보청기도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건조요망,쉘 및 플레트 보수)
2013년11월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불편있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CIC 고막형보청기 내장된 청력검사기능 이용하여 청력검사실시후 기존청력과
비교하여 안내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4월 보청기청소한후 일반전화사용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
보청기 자동전화연결기능이 작동하지않는것 같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권했으나 전화통화외에는 불편없다며 여름방학때 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REC내에 물기많아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청소하고
습기제거위해 전자팬드라이기를 추천하자 구입하였습니다.
2015년5월11일 보청기습기제거용 전자팬드라이기가 소음많고 작동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쿨링팬문제로 교체하였습니다.
5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고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이나 당장 보청기없으면 교직생활이 않됨으로 예비용
보청기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발주하여 제작
한후 보청기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5월22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6월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
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
과정 진행한후 소리듣는것과 알아듣는것에대해 재교육하였습니다.
2016년2월11일 몇일전에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떨어
뜨린후 보청기소리가 약하고 잘들리지않는다며 오토바이퀵으로 보청기만 보내와
점검한결과 보청기껍질에 금이가고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쉘 및 플레트 보수)
2월17일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한다음 우측 예비보청기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25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하였으며 학교선생님으로 소음환경 변화가 심함으로
T2 리모콘기능을 사용할수있도록 조치한다음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말소리
구분에 어려움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최대출력대비 4 dB HL이상 떨어지면서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안내하였지만
예비보청기를 가져오지않았음으로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6년5월 보청기4개 모두가져와 기도청력검사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9월12일 보청기습기제거용 팬드라이기 뚜껑 자석이 빠졌는데 반대로넣어
닫히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수리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측정결과 좌측보청기가 dis
tortion 많음으로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지만 저녁에 약속있어 택배로 수리
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9월18일 우체국택배로 좌측보청기가 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교체)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하기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로 측정결과 좌측보청기가
distortion이 많음으로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지만 약속문제로 예비보청기를
가져와 점검후 수리접수하기로하고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 확인한후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2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L:2015년,R:2016년구입) 청소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L:MIC,REC교체)
오늘은 수리한 보청기를 착용해본결과 예비보청기보다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L:2015년,R:2016년구입) 피팅내역을
확인한결과 변동되어있어(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 변경된것으로 판단됨)
설명한다음 원복하는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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