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8년생의 남성고객분(1707)이 상담을 위하여 부인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씨는 1558번 고객분이 본 한미보청기를 소개하여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000씨는 자동차정비공장에서 20여년간을 소음구 착용없이 근무하였으며 최근에 위암수술도
받았다고 하였으며 45세때 직장에서 건강검진시 난청이 있다고 통보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매미우는 이명현상이 조용할때 항상 들리며 이비인후과에서 감각신경성난청진단을 받았습니다.
현재 퇴직후 단순직 근무를 인력 필요시 하는데 말소리를 잘 알아듣지 못함으로
근무지내에서 오해가 생기고 불편하여 보청기를 생각한 것입니다.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15 |
10 |
10 |
40 |
50 |
55 |
65 |
65 |
70 |
80 |
50 |
42 |
우측 |
10 |
10 |
10 |
50 |
50 |
50 |
50 |
60 |
65 |
85 |
85 |
37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RT |
55 |
70 |
50/60 |
보충현상 |
MCL |
70 |
75 |
65/70 |
|
UCL |
115 |
110 |
110/105 |
|
보청기예상효율 |
65% |
45% |
55% |
|
|
|
|
|
|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를 가지고 음감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저주파수대역이
좋은 관계로 보청기사용시의 울림현상에 대하여 많은 걱정을 하였으나 보청기에 대한 반응은
좋은 편이었으며 채널에 대한 테스트에서는 2채널정도면 불편이 없었습니다.
2개월간의 보청기재활과정을 통하여 기능추가가 필요하면 변경하기로하고
양쪽귀에 보청기제작을 위한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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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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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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