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상담 2시간30분에 감동받았다는 여성 보청기상담고객의 딸

청력박사 2009. 9. 30. 12:40

부산 다대1동에 사는 1948년생인 여성상담고객(279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어머니의 보청기문제로 사전에 전화상담을하고 예약후 어제 저녁6시경에 아들과 딸,

그리고 손녀가 보청기상담을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것입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어릴때부터 좌측은 난청이었고 물이났으며 전혀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하였으며 우측은 10살때 메주콩을 귀에 넣고 물이났으며 난청이라고 하였습니다.

40년전 가정사문제로 신경을 많이 쓴적이 있고 체질상 종양이 발생하여 제거수술을 2번받았고

45세때부터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고 감자탕식당을 운영하였다하였습니다.

2년전 대학병원에서 청신경이 손상된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청각장애2급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동구지역과 사하구지역에 있는 보청기판매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고 잡소리문제와 큰소리가 날때 자극적이며 울리는 불편함과 말꼬리구분에

대하여 불편함을 호소하였으며 아들이 어머니의 보청기구입을 위해 여러 보청기점을 알아보고

인터넷검색으로 알아본 결과 본 한미보청기가 신뢰되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95 

115 

105 

115 

115 

115 

115 

 우측

80 

75 

85 

85 

105 

95 

95 

95 

105 

9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측정않됨 

95 

115/90 

 

 MCL

측정않됨 

100 

115/95 

 

 UCL

 측정않됨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5%

 55%

45% 

 

 

 

 

 

표현력 문제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현재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과 사용상 주의사항에 대하여 000상담고객 및 가족에게 설명하였으며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전에 이비인후과와 협의하여 중이염수술에 대한 상담을 먼저

하도록 안내하였으며 이후에 보청기상담을 계속하도록 설득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에 동참한 딸이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판매보다는 병원에서의 상담을 먼저

하도록 계속 안내하고 보청기가격 및 기종선정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지 않으며 2시간30분

가량을 퇴근시간이 지나도록 보청기상담을 진행하는 것에 대하여 감동하였다면서 고객분중

난청으로 보청기를 필요로하는 경우 본 한미보청기를 소개하겠다고 감사를 표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에 대한 상담료를 지불할려고 하였으나 보청기상담시 비용청구가 없다는 안내에

감사인사를 몇번이나하면서 귀가하였으며 비록 보청기를 판매하지 않았지만 정성을 알아준

000고객 및 가족들로 인하여 늦은 퇴근길에 보람을 느끼는 보청기상담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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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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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