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상담한지 1년4개월만에 어음명료도성적(WRS)이 70%에서 50%대로 떨어진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9293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5. 2. 21. 11:3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9293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약사로 약국운영을 50년하였으며 2016년부터 부산진구 부전동

에있는 비뇨기과에서 전립선비대증약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20년부터 신경

안정제를 부산진구 당감동에있는 온종합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다 지금은 부산

진구 당감동에있는 일반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부부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중구 대청동에있는 김봉희이비인후과

에서 진료결과 부인이 더 귀가 나쁘고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

하고 보청기를 추천하면서 100여만원대 보청기를하면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병원진료한후 보청기를 알아보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읽어보고 부인에게 보청기상담을 같이가지고 하였지만

부인은 최고의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아 보청기하겠다고함으로 본인만 2023년

10월 상담차 방문하였으며 안경을 4개째 구입하면서 불만족한 경험을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상담과 검사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중요함에 공감하고 신뢰

되며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하여 사용할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상담한지 1년4개월만에 방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2023년10월 보청기상담한것은 알지못하고 상담요청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2023년10월 부산진구 부전동

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hear.com HORIZON AX RIC

-R"이라 표시된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취급

하지않는 보청기로 제품사양은 알수없음)를 300만원인데 현금조건으로 250만원

주고 구입하면서 현금영수증은 발행하지않는 조건으로 구입하하면서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하여 보청기볼륨을 조절하면서 사용하면서 큰소리불편과 말소리구분

되지않아 3번 방문하여 소리조절하면서 고객이 느낀것은 실력이없어 더이상 조절

하는것은 의미없다고 생각하고 방문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는 2016년7월1일부터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업종으로 10만원이상의 현금을

받은 경우 상대방(소비자)이 현금영수증 발급을 요청하지 않더라도 반드시 현금

영수증을 발급해야하며 발급하지않는 경우 발급하지않은 금액의 50%가 과태료로

부과됨으로 보청기는 사용하는 기간동안의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 비용을 보청기

업체에 예탁해놓고 사후관리를 받는 상품임으로 탈세로인한 폐업의 경우 보청기

소비자는 사후관리를 받지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주의해야합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he

ar.com HORIZON AX RIC-R"이라 표시된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로 제품사양은 알수없음) 구입할때

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가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 체험한 보청기가 큰소리에

불편하지않고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하여 사용할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좀더

알아보고 결정하겠다고하여 상담종료한후 고객챠트 정리중에 2023년10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상담한 사실이 확인되었으며 기존 검사자료와 비교한

결과 청력저하뿐만 아니라 어음명료도성적(WRS)이 70%에서 50%대로 떨어져

있었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754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