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2년생의 남성고객분(1696)이 부산사는 사위와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난청으로 2007년도에 서울에서 우측귀에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불편으로 2008년10월에 역시 서울에서 좌측귀에 4채널8밴드기능의 자동전화기능이 있는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으나 소리듣기에 불편함이 있어 부산 사위집에
방문한 김에 본 한미보청기로 보청기소리조절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000씨는 현재 전라남도 진도군에 살고있으며 아들딸들이 서울,부산에 살고있다보니
보청기를 자녀분들이 모아서 서울에서 보청기를 해드렸다고하였습니다.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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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20 |
20 |
35 |
55 |
55 |
60 |
65 |
65 |
60 |
90 |
85 |
52 |
우측 |
50 |
40 |
45 |
50 |
55 |
60 |
60 |
65 |
65 |
90 |
85 |
53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RT |
75 |
85 |
70/80 |
|
MCL |
85 |
95 |
80/90 |
|
UCL |
105 |
105 |
100 |
|
보청기예상효율 |
35% |
50% |
50% |
|
|
|
|
|
|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를 마치고 검사과정을 확인한 결과 기도검사와 골도검사만
실시하였으며 어음관련검사나 보청기의 예상효율성분석에 대한 검사는 없었다고하였습니다.
그리고 보청기의 matrix를 확인한 결과 113/40의 출력의 보청기였으며
현재 소리조절된 matrix는 104/27/16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 입력된 자료를 분석해 보았을때 문제점이 있어 고객께는 자세한 설명을
해드리기에는 여러가지 문제가 있어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와
현재 사용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설명드렸으며
보청기를 구입한지 1개월도 되지 않았음으로 보청기구입점에서 소리조절을 받도록하였으며
오늘 상담을 토대로 앞으로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연고지 부근에서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아 보청기를 상담하고 재활과정을 받도록 당부드렸습니다.
그리고 연고지내에서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지 못한다면
점차 반경을 넓혀 찾아보기를 권유하였습니다.
상담을 마치면서 000씨와 사위분이 보청기에 대하여 속시원하게 자세히 설명을 들었다면서
보청기구입점에서 불편한 점에대하여 조치를 먼저 받겠다고 하였습니다.
외지에서 인터넷을 통하여 본 한미보청기에 보청기관련 문의전화가 오는 경우가 자주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먼저 지역내에서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아보기를 권해드립니다.
이런 경우 저가 아는 지인중에서 보청기상담사를 추천해 달라는 경우가 있는데
보청기상담사중에 알고있는 분들은 많이 있으나 특정 보청기점을 알려드리지는 않고 있습니다.
이유는 보청기의 경우 최종 만족도의 평가자는 보청기사용고객이기 때문입니다.
최종 보청기사용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보청기상담에서부터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과정...
관련검사결과를 가지고 청각에 대한 이해를 위한 설명...
개인별로 다른 음감에 대한 만족도 및 보청기의 효율....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재활계획수립 및 이행...
이러한 전과정에 대하여는 직접 상담을 체험해보지 않고서는 평가할수없으며
또한 이러한 최종 평가자는 보청기사용고객임으로 사전에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직접 상담해보지 않고서는 누구도 알 수 없는 것이 보청기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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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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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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