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서구 서대신동에사는 7455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5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중이염수술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자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 프랜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병원에서 복사해간
청력검사지만보면서 좌측에 외이도형보청기를 추천하여 1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귀가 아프고(염증으로 이비인후과 치료받음) 큰소리불편하고 삐~하는 잡소리로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으나 괜찮다며 계속 착용하라하여 볼륨조절기
조작하면서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고 갈수록 귀가 더나빠지는것같아 보청기때문일수
있다는 생각에 인터넷으로 검색하던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 게제한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기초상담을 마치고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진행해야하는데 상담고객은
보청기상담시간이 얼마걸리지 않을것이라 생각하고 방문하였는데 생각보다 많이
걸림으로 약속시간 문제로 다음에 예약하고 방문하여 나머지검사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