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암남동에 사는 1937년생인 남성고객(207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6급으로 신장수술을 하였으며 좌측은 전농상태이며 우측은 20년전부터
난청으로 그동안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4번을 맞추었으며 서면지역의
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 및 보청기사용에 대한 경험이 많은 남성고객입니다.
000고객에 따르면 본 한미보청기에 방문하기전의 보청기구입점에 보청기고객소개도 6명정도
해주었음에도 불구하고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사용에 대한 불편함으로 인해 다툼이 있다가
마지막에는 보청기점에 방문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보청기상담사가 할 정도로 관게가 나빠져
2009년4월 본 한미보청기를 신문광고에서 알게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우측에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현재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랜기간을 단순증폭방식의 음색에 순응되어 초기 보청기재활과정에는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재교육과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하면서 이해시켰고
보청기착용1달만에 청각상태의 변화로 평균28dBHL(3분법)이 좋은쪽으로 청력이 변화하여
이에 대해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하였으며 이러한 현상에 대하여 000고객이나 저도 이해하지
못하였으며 상식적으로 청력은 나빠지면 다시 회복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는데 000고객의 경우
무려 평균28dBHL(3분법)이나 한달만에 차이가 있었으며 00이비인후과에서 보청기처방전을
발급하기 위한 받았던 청력검사결과표 사본도 현재 보관중에 있습니다.
000고객은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받으면서 기존 보청기사용시 불편했던 문제가
해결되고 청력까지 좋아짐으로 인하여 본 한미보청기에 대한 신뢰가 높으며 방문시마다
친하게지내자는 인사를 항상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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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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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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