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재활에대한 업무능력없는 보청기상담사에게 보청기를 구입한후
제대로된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제공받지못해 보청기사용시 불편이나 고통등으로
보청기사용에 실패하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고객들과 보청기상담하면서 느낀 것은
문제있는 보청기상담사는 계속하여 보청기고객에게 똑같은 잘못된 문제와
보청기관련 피해를 발생시킨다는 사실이며 만약 보청기상담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기본을 준수하고 체계적인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이없는 경우 모든 보청기소비자 스스로
보청기의 불편원인에대해 제대로 알고 문제점을 제기하면서 보청기소비자의
권리를 행사하였다면 보청기에대한 불만은 현재보다 훨씬 줄어들었을 것이고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제도나 보청기재활업무관련 관련법규가 벌써
만들어졌을것이고 보청기관련하여 억울하고 안타까운 보청기소비자들의 피해는
방지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에는 보청기를 연세 많은 보청기고객들이 사용하였으며
보청기기능도 단순하였고 보청기크기에 따라 보청기가격의 차등이 있었지만
현재는 컴퓨터로 보청기소리를 조절하는 기능의 보청기가 대부분이며
이러한 보청기조절기능 프로그렘에 따라 보청기가격차이(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할업무)가 많음으로 이에 대한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없는
보청기상담사에게 보청기를 구입한다는 자체가 문제가 될수있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에대한 유통구조가 안경사와 같이 공인화되거나 표준화될 때까지
(안경점은 안경사자격증이 없으면 안경점 개설이 않됨) 보청기와 청각에대해
제대로 알고있는 보청기소비자의 적극적인 법규제정을 위한 활발한 활동들이
필요하며 현재 사용하고있는 보청기가 불편하여 보청기상담사로부터 조치받아도
보청기상담할때 제시한 내용과 달리 불편한 사항들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른 보청기상담사와의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하여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의
문제점을 확인해 보기바라며 청각이나 보청기에대한 업무지식이 없어도
보청기상담과정통해 종합적으로 판단해보면 자연히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할 수 있겠지만 문제는 우리현실이 제대로 보청기를
상담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업무능력을 갖추고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보청기점이 많지않음으로 수많은 보청기점을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하면서
비교해보아도 대부분의 보청기점에서의 보청기상담이 대동소이함으로
보청기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모래속에서 진주를 찾는 마음과 끈기로 신뢰할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아야 할것이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게시하는
인터넷상의 보청기관련 자료들을 꼼꼼히 정독하여 습득한 보청기관련 지식으로
신뢰할수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것이
보청기관련 피해입은 보청기상담고객들을 보면서 느끼는 저의 간곡한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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