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센타 고객 관리의 의미 |
보청기매장에서는 고객의 생년월일 , 직업(주로 근무하는 곳이 조용한 사무실에서 많은 대화를 나누어야 할 환경에 있는 사람은 증폭기기가 더욱 필요할 것이며, 소음이 많고 대화의 필요성은 크지 않은 환경에서 근무하는 사람은 증폭의 필요성이 더 적을 것이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 현재 청력과 보청기 사용 유무와 사용중인 보청기 종류를 기록합니다. 가장 큰 목적은 체계적인 청력 관리 입니다.
예를 들어 지속적인 청력검사 결과기록이 있다면 귀에 이상이 생겼을때 그 원인을 유추 할 수가 있고 보청기 선택시고객에게 가장 알맞는 특성의 제품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병원의 환자기록차트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 볼수 있습니다. 이는 지속적인 기록과 관리에 의해서 만이 이루어질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지속적인 기록과 관리를 하기엔 보청기를 쓰는 사람들의 인식이 좀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절반이상의 사람들이 가격때문에 쉽게 보청기 회사를 바꾸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전문가 입장에서 정확한 청력검사와 보청기 상담이 가격에 밀리는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봅니다. 물론 사는 사람이야 조금이라도 저렴하다면 좋겠지만 정말로 제대로 된 청력검사와 보청기를 정확하게 조절하여 맞추어 드리는 사람은 전문가가 아니면 불가능합니다.
요새 보청기 회사에서 광고하는 문구중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가격할인"입니다. 엄밀히 말해 "가격파괴"의 피해자는 결국은 소비자입니다. 보청기는 특성상 한번 구매로 끝나는 제품이 아닙니다. 분류도 의료기구에 속해있는 비공산품으로 우리의 소중한 신체의 한부분인 또다른 나의`귀`입니다.
하지만 요즈음 신제품으로 나오는 디지털보청기의 경우에 성능은 아주 좋아졌지만 제대로 조절(fitting)을 하지못해 비싼보청기를 아나로그 보청기 보다 못한 성능으로 쓰고 있는 웃지 못할 상황도 종종 발생합니다. 마무리를 하자면 보청기매장에서도 고객관리를 할때 매출의 비중과 상관없이 고객에 대한 기록을 철저히 입력해둬 차후 방문시 항상 전문적인 상담에 참고 할 수 있도록 해야겠고, 고객도 보청기의 바른 가치를 알고 보청기매장을 선택후 지속적 방문으로 서로에게 이익이 되도록 해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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