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0년생인 여성고객분(560)의 아들이 보청기점검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2년도에 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리가 약하여
보청기를 구입한 곳에 방문하여 상담한 결과 새로 보청기를 구입해야한다는 안내에
2005년9월26일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기기점검을 의뢰한 결과
REC부품의 문제로 수리후 계속하여 보청기 사후관리를 받고 있는 여성고객입니다.
이후 좌측에 1채널기능의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중에 있는데
최근에 넘어져서 팔이 뿌러져서 병원에 있는관계로 아들이 보청기를 가지고
점검 및 청소를 실시하고 건전지를 구입하기 위해 방문한 것입니다.
어머님이 평소에 본 한미보청기 칭찬을 많이 하고 보청기관리를 세심하게 해준다고하여
아들로서 감사한다고 인사를 하였으며 어머님이 퇴원하는데로 우측에 컴퓨터로
조절되는 기능의 보청기를 해드리려고 아들4분이 의논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전자제품을 구입하고 판매하는 방식이 아니라 보청기를 구입한 순간부터
보청기의 관리 및 청각상태에 적합하도록 보청기의 수명이 다할때까지 사후관리를 함으로
보청기로 맺은 인연은 쉽게 끊어지지 않고 게속 이어지즞 것입니다.
그러나 보청기의 부품만 교체하면되는 것을 새로 보청기를 구입하도록하거나
보청기사후관리상에 고객에게 신뢰와 편안함을 주지 못한다면 자연히 보청기고객은
다른 보청기상담사를 찾게 되는 것임으로 고객관리가 중요한 것입니다.
보청기고객관리에는 친절함도 중요하겠지만 컴퓨터로 보청기의 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더욱더 중요하며 보청기구입가격이 고가일수록
보청기고객의 보청기사용에 대한 기대감은 증대됨으로 이에 대한 바른 이해와 사후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언제던지 고객과의 인연이 단절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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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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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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