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사용 실패율 0%에 한미보청기는 도전하고 있습니다.

청력박사 2009. 2. 4. 16:52

1958년생인 여성고객(899)분이 서울 보청기제조사로 직접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우측에 진주종수술을 하였으나 재발하여 3번이나 재수술을하여

외이도가 많이 크져서 고막부근이 밖에서 보일정도로 변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보청기제작에도 많은 애로사항이 있어 다른 보청기점에서 관리를 포기하여

2008년4월16일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후 2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데 몇번의 재제작과정이 있었으나

피드백과 통증문제가 있어 오늘 해당 보청기제조사와 협의하여 직접 방문하여

외이도상태를 살펴보고 보청기제작을 하기로하여 서울로 방문한 것입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고객이 포기하지 않는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새로운 경험이 습득되고 해결방안이 늘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른 보청기점에서 해결되지 않은 경우라도 본 한미보청기에서 개선되는 경우가

있는 것이며 이러한 개선사례가 고객만족으로 나타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재활과정을 받는 경우라면 "보청기착용 실패율 0%"를

목표로 한미보청기고객과의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착용 실패율 0%"를 목표로 고객관리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보청기상담과정에서 고객의 청각상태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주어야하고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필요성과 진행과정에 대하여 안내하여 동참하도록해야하고

잘못이해하고 있는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에 대하여 교정교육을 실시하여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방향과 같아지도록 고객관리를해야 가능한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은 고객의 성향이나 이해도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남으로

고객 특성별로 맞춤 고객관리를 실시해야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이러한 고객관리의 필요성을 알고 있으며 이러한 기준으로

보청기고객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고객만족을 높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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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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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