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만덕2동에 사는 1955년생인 여성고객(2546)의 딸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년전에 귀를 맞은후 귀에서 피가 많이 났으나 별다른 치료를 받지 않았으며
우측은 고막천공상태이며 좌측은 6년전에 중이염수술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우측에 이명현상이 있으며 현재 신경성약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6월 청각장애등급을 받기위해 이비인후과에서 4번의 청력검사를 받았으나 검사결과의
기복으로 장애등급판정기준에 해당되지 않는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어머니의 보청기문제로 딸이 인터넷으로 검색한 결과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9년7월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과정과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나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고막천공에 대한 수술이 가능한지를 상담하고
않되는 경우 그동안 병원에서 청력검사를 실시한 자료를 교부받아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으며 검사결과를 참조하여 보청기의 기능을 결정하기로 하였던 상담고객입니다.
아들 딸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재방문하여 병원에 확인한 결과 수술이 되지 않는다고 하고
그동안 여러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을 받으면서 알아본 결과 본 한미보청기가 가장 신뢰되어
2009년8월 재방문하여 양쪽으로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착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000고객의 딸이 방문한 것은 어머니의 보청기구입비용을 자녀들이 분담하여 지불하기로
하였는데 마지막 부담금을 입금하기 위해 방문하였으며 어머니의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확인한
결과 별문제없이 잘사용하고 있다고 하여 불편한 사항이 없더라도 지정 방문일자에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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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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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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